사회 전국

백경현 구리시장 공약 달성률 31.7%…"시민 체감 성과 내겠다"

백경현 구리시장. 사진 제공=구리시백경현 구리시장. 사진 제공=구리시




경기 구리시가 민선 8기 1주년 공약 및 주요 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구리시 시정자문위원회 및 지속가능발전위원회, 공약사업 시민평가단 등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보고회에서 시는 민선 8기 5대 정책 10대 분야, 145개 공약사업과 시 현안사업 등 57개의 주요사업에 대한 추진 상황과 향후 계획을 알렸다.

관련기사



시는 백경현 시장 취임 후 43건의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등 47억여 원을 확보하고,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최우수상 수상 등 26차례의 외부기관 수상을 기록하며 높은 수준의 행정역량을 입증했다.

특히 시민과의 약속인 145개의 공약사업 과제 중 △투기과열지구 해제 △국가유공자 보훈명예수당 인상 △출산지원금 확대 지원 △65세 이상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 접종 △청년창업인큐베이터 시설-푸드트럭존 조성 △청년 미래 꿈터 설치 등 총 46개 사업이 완료됐다. 이는 공약과제 중 31.7%의 높은 달성률을 보였다.

백 시장은 “공약사업은 시민의 염원이 반영된 것인 만큼, 시의 모든 역량을 모아 성실하고 속도감 있게 이행해나가겠다”며 “지난 1년은 탄탄한 기반을 다지고 명확한 방향을 설정하는 시간이었다면, 앞으로 3년은 보다 속도감 있는 사업추진으로 조기에 공약을 완료하는 등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내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 공약사업 관련 정보는 구리시 홈페이지에 게재됐다.


구리=이경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