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3개월새 블로그 방문자 14만…KB자산운용, 온라인 콘텐츠 강화

주요 임직원 국내외서 직접 제작

사진 제공=KB자산운용사진 제공=KB자산운용





KB자산운용이 투자자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개설한 블로그가 3개월 만에 14만 명의 방문자를 끌어 모았다. 현직 임직원들이 국내외에서 직접 참여하는 콘텐츠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평가다.

관련기사



KB운용 관계자는 16일 “지난 5월 신설된 블로그 ‘금융 현직자의 투자솔루션’이 3개월 만에 방문자 14만 명을 돌파했다”며 “내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실제 해당 블로그에는 월 평균 20건 이상의 콘텐츠를 게시하고 있다. 매월 운용본부장 등 주요 임직원이 시장 이슈와 관련해 ‘투자자를 위한 레터’를 기고하고 11명의 사내 전문가가 ETF, 연금, 채권, 대체투자, 글로벌 시황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인사이트를 전달한다.

펀드매니저와 마케터가 중국에서 직접 촬영한 유튜브 브이로그도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베이징과 상하이 지역을 탐방하는 ‘차이나투어 브이로그(Vlog)’는 총 5편으로 조회수 총 3만 5000회를 기록 중이다. 보도자료를 재해석한 ‘영어로 배우는 투자’는 자기개발과 재테크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의 최근 니즈를 반영한 숏폼으로 경제용어와 영어를 함께 익힐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향후 펀드월간보고서 등 상품자료도 개인투자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영상화할 예정이다.

양승익 KB자산운용 커뮤니케이션본부 본부장은 “임직원이 직접 참여해 생생한 현장 상황 및 전문가의 인사이트를 전달하는 게 KB자산운용 온라인 컨텐츠만의 차별점”이라며 “양질의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여 투자자들의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송이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