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에이콘아카데미 홍대학원, JAVA 웹개발ㆍ빅데이터 15기 개강

교육비 전액 국비 지원…훈련수당 및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 시 추가 수당 지원







고용노동부 인증 IT학원 에이콘아카데미 홍대학원이 현직 개발자와 함께하는 ‘자바(JAVA)웹개발&빅데이터 15기를 개강한다고 밝혔다.


강의 참여 자격은 34세 이하의 미취업자, 수료 후 취업에 있어 결격이 없는 자, 6개월간 수업에 집중이 가능한 자에 한하며, 교육비는 전액 국비로 지원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더불어 훈련 수당으로 총 31만 6천원을 지급받고,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 시에는 1유형은 50만원, 2유형은 28만 4천원을 추가로 지원받는다.

이번 15기는 오는 10월 30일 개강하며 2024년 5월 1일까지 6개월동안 120일에 걸쳐 총 960시간동안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에이콘아카데미 홍대학원에서 진행한다.


교육은 다수의 강의 경력이 있는 교수와 최민희 매니저가 함께 한다. 또한 대기업과 중견기업, 중소기업 등 차장, 부장급의 현직 개발자 5인과 함께 웹&빅데이터 개발 최종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한다. 기획단계부터 최종 보완작업까지 현직 개발자 멘토가 한 개조 씩 서포트해 비전공자들 뿐만 아니라 초급자들도 수강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강의는 UI/UX 기획 및 설계를 시작으로 JAVA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Oracle 데이터관리, 데이터수집 시스템 개발(백엔드 개발), 파이썬 데이터 분석 프로그래밍, 데이터 분석 수집, 전처리, 시각화에 이르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현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술들을 이해하기 쉽게 학습할 수 있다.

또한 JAVA 기반 공통 프로젝트와 기업 실무 프로젝트를 통해 직접 프로젝트를 진행해보고 포트폴리오도 제작할 수 있다. 특히, 기업 실무 프로젝트 진행 시 참여기업 특급 멘토링 32시간을 별도로 진행하고, 프로젝트 진행 기간에도 전공 이론 수업을 병행해 실력 향상에 도움을 받아 차후 실전에서 업무 능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에이콘아카데미 홍대학원은 수강생 입교 시 사전 평가를 통해 훈련생 분석, 희망 분야의 전문 진로상담 진행, 학습 수준 및 요구를 반영해 개인 맞춤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또한, 1대 1 취업상담 및 이력서 클리닉과 훈련생 이력 및 경력관리, 비전공자 1대 1 밀착 학습관리 등으로 비전공자 및 초급자도 어렵지 않게 해당 과정을 수료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강의실을 개방해 자기주도적 학습 환경을 제공하며, 고충 및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원활한 강의 환경을 조성한다.

에이콘아카데미 홍대학원 관계자는 “에이콘아카데미 홍대학원의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더불어 현직에서 일하고 있는 멘토들의 가르침을 통해 비전공자들과 초급자들도 어렵지 않게 15기 과정을 수료할 수 있다”며 “이번 강의를 성공적으로 수강하는 수강생들은 웹개발자 취직에 필수적인 JAVA 웹개발과 빅데이터 개발의 학습을 통해 자바개발자, 웹개발자, 프론트엔드개발자, 백엔드개발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것”이라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