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특징주]스코넥, 삼성전자 146조 모바일 게임시장 신사업...삼성전자와 협업 게임 출시 부각

삼성전자가 146조의 모바일 게임 시장에 진출한다는 소식에 과거 삼성전자와 협업을 통해 게임을 출시한 스코넥(276040)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5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23’에서 갤럭시 모바일 제품 전용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을 공개할 계획이다. 현재 미국 캐나다 등 북미 지역에서 베타(시범) 버전을 시험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삼성전자는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을 통해 게임업체에서 수수료를 받을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면서 스마트폰 기기 판매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수익원을 안정적으로 창출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한편 지난 2015년 삼성전자와 협업으로 국내 최초로 VR(가상현실) 게임인 모탈블리츠를 출시헸디. 지난 2002년 설립된 스코넥은 가상현실(VR) 게임사업, 확장현실(XR) 교육·훈련사업 등을 하는 회사다.

스코넥은 메타버스 기반 기술인 확장현실(XR)을 바탕으로 VR게임, XR교육훈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여러 VR 기술을 보유하여 삼성전자, 소니, KT, 경찰청, 산업부등 공공기관·대기업 다수의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최근 쇼핑, 의료 등 모든 일상생활이 가능한메타버스 소셜 플랫폼 구축으로 사업영역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다.

박상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