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넥센타이어,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 진행…수익금은 사회공헌기금으로

아름다운가게에 임직원 물품 기증

모든 제품을 재사용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캠페인에 나선 넥센타이어. 사진제공=넥센타이어모든 제품을 재사용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캠페인에 나선 넥센타이어. 사진제공=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는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캠페인을 펼치며 ESG 경영 강화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환경 보호를 위해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고 모든 제품이 재사용될 수 있도록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넥센타이어는 정기적으로 임직원을 대상으로 의류, 책, 가전제품 등 재활용이 가능한 물품을 기증받아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해 왔다.

관련기사



이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은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하는 등 사회공헌 기금으로 사용하고 있다.

아름다운가게는 자원 재사용 및 재순환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국내외 소외계층을 돕는 비영리공익재단이다.

넥센타이어는 아름다운가게 매장 판매에서 마련한 수익금과 임직원의 기부금을 토대로 자연정화능력이 부족한 땅에 나무를 심어 숲을 만드는 ‘아름다운숲’을 조성하며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해 힘쓰고 있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 외에도 사회 복지 기관 대상 타이어 지원,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헌혈증 기증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부산=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