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LG전자, 홍콩 디지털 아트페어 참가…2년 연속 공식 후원

22일(현지시간) 홍콩에서 열린 '디지털 아트페어 2023'에서 관람객들이 LG 올레드 TV를 통해 세계 각국 작가들의 미디어 아트를 감상하고 있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디지털 예술 전시 행사로 LG전자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공식 후원사로 참가했다. 사진제공=LG전자22일(현지시간) 홍콩에서 열린 '디지털 아트페어 2023'에서 관람객들이 LG 올레드 TV를 통해 세계 각국 작가들의 미디어 아트를 감상하고 있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디지털 예술 전시 행사로 LG전자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공식 후원사로 참가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066570)는 홍콩에서 오는 23일까지 열리는 '디지털 아트페어 2023'에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공식 후원사로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홍콩 디지털 아트페어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디지털 예술 전시행사로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한 작품을 주로 전시한다.

관련기사



LG전자는 올해 전시회에서 올레드 TV 100여대를 비롯해 포터블 스크린 스탠바이미 고(Go),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등 다양한 제품으로 전 세계의 미디어아트 예술작품을 표현한다.

대표적으로 한국 추상미술의 거장 고(故) 김환기 작가의 작품을 새롭게 표현한 미디어아트를 무선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을 통해 공개한다. 또 세계적인 아티스트 레픽 아나돌, 양룡량의 작품도 LG 시그니처 올레드 M으로 감상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를 비롯해 세계적 아트페어 프리즈(Frieze)에도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는 등 올레드 기술을 예술 분야에 접목하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박민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