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이 채용형 인턴 공개모집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기업금융(기업금융·IB금융) △영업기획(비대면채널기획·플랫폼기획) △IT(IT개발·IT기획·데이터분석) △경영지원(경영기획·자금·인재개발) △디자인 등 5개 부문이다. 최종 합격 시 지원직무에 맞춰 각 계열사에 두루 배치된다.
OK금융은 지원자의 직무능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는 블라인드 채용 방식을 채택했다. 면접 진행 시 지원자의 이름과 자기소개서 외에 어떠한 정보도 면접관에게 제공되지 않는다. 또 면접자가 편안한 분위기에서 본인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고자 실무진 면접은 사무실이 아닌 카페에서 진행한다.
국내외 4년제 대학 기졸업자 또는 2024년 2월 졸업예정자 중에서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 후 2024년 2월 입사가 가능하면 지원 가능하다.
최종합격자는 11월 말 발표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오는 12월부터 8주간의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인턴십 수료자는 최종 면접을 거쳐 정규직으로 입사한다. 지난해 인턴십의 경우 88%가 정규직으로 합격했으며, 현재까지 1명도 퇴사하지 않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OK금융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OK금융그룹 컬쳐 플레이스’에는 온라인 채용설명회 관련 콘텐츠가 게시됐다. 입사를 희망하는 지원자들은 회사정보, 채용 부문, 복지혜택, 조직문화 등 회사생활 전반의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