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동향

세계 최초 무선 올레드 TV, 美 타임지가 선정한 '올해 최고 발명품'

올해 최고 발명품 중 유일한 TV 제품

세계 최초 무선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이 美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한 ‘올해 최고 발명품’에 선정됐다.이 제품은 97형 올레드 TV에 세계 최초로 4K·120Hz 무선 전송 솔루션을 탑재해 TV 주변 복잡한 연결선을 없앴다. 사진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이 집 안 공간에 조화롭게 배치된 모습. 사진제공=LG전자세계 최초 무선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이 美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한 ‘올해 최고 발명품’에 선정됐다.이 제품은 97형 올레드 TV에 세계 최초로 4K·120Hz 무선 전송 솔루션을 탑재해 TV 주변 복잡한 연결선을 없앴다. 사진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이 집 안 공간에 조화롭게 배치된 모습.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066570)는 세계 최초 무선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이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한 ‘올해 최고 발명품’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은 가전제품(Consumer Electronics) 부문 최고 발명품으로 선정됐다. 타임이 선정한 올해 최고 발명품 200개 가운데 유일한 TV 제품이다. 타임지는 매년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해 발표하는데 올해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이 속한 가전제품 부문을 포함해 △접근성 △인공지능 △미용 △로봇 △지속가능성 등 총 21개 부문에서 200개 제품을 최고 발명품으로 선정했다.

관련기사



타임은 다른 TV들과는 달리 전원 외 입출력을 위한 어떠한 연결선도 없다는 점을 제품 장점이라고 언급했다. 제품에 포함된 ‘제로 커넥트 박스(Zero Connect Box)’에 대해선 독자 전송 기술을 기반으로 최대 약 10미터 내에서 4K 해상도의 고화질 영상을 무선으로 전송한다는 점도 강조했다.

앞서 타임은 2019년 LG 시그니처 올레드 8K, 2020년 LG 올레드 갤러리 TV 등 LG전자 TV 제품을 최고 발명품으로 선정했다. 지난해에는 식물생활가전 LG 틔운, LG 클로이 로봇도 최고 발명품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노우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