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국대 아빠차' 카니발, 얼굴 싹 바꿨다…하이브리드도 추가

4세대 부분변경 모델

세련미·강인함 더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추가

다음 달 가격 공개 예정

기아 더 뉴 카니발. 사진 제공=기아기아 더 뉴 카니발. 사진 제공=기아




기아(000270)의 대표적인 레저차량(RV) 카니발이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기아는 27일 더 뉴 카니발의 외장 디자인을 처음 공개했다. 더 뉴 카니발은 2020년 8월 출시된 4세대 카니발의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이다.

더 뉴 카니발은 기아의 브랜드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에 기반해 정제된 세련미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같은 강인함이 조화를 이루는 외관을 갖췄다.

기아 더 뉴 카니발. 사진 제공=기아기아 더 뉴 카니발. 사진 제공=기아



전면부는 수직 형상의 헤드램프와 시그니처 스타맵 라이팅 주간 주행등(DRL)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고급스러움이 강조된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해 웅장한 느낌을 준다. 여기에 단순하면서도 정제된 디자인의 범퍼와 날렵하게 다듬은 하단부 스키드 플레이트가 어우러져 존재감 있는 전면부 디자인을 완성했다.

관련기사



측면부는 수직 형상의 헤드램프와 리어 콤비네이션램프가 직선의 캐릭터 라인을 따라 조화롭게 이어져 균형감이 느껴지며 새롭게 디자인된 알로이 휠을 적용해 단단하고 강인한 느낌을 강조했다. 후면부는 번호판의 위치를 아래쪽으로 이동시키고 노출형 핸들을 없애 넓고 깔끔한 테일게이트를 구현했으며 좌우가 연결된 스타맵 리어 콤비네이션램프를 적용해 전면부와 통일감을 주면서 고급감을 키웠다.

기아 더 뉴 카니발. 사진 제공=기아기아 더 뉴 카니발. 사진 제공=기아


기아는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더 뉴 카니발에 1.6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해 가솔린과 디젤, 하이브리드 총 3종의 파워트레인 제품군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카니발은 가족 단위 고객에게 특화된 상품성을 바탕으로 독보적 패밀리카의 위상을 오랫동안 지켜온 모델”이라며 “다음 달 사전계약 시점에 맞춰 더 뉴 카니발의 상품성에 대한 상세 정보와 가격을 공개할 계획”이라 말했다.


유창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