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SEN]탑런토탈솔루션토탈솔루션, 구미 본사 내 생산기술센터 개소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One-Stop 제조부품 전문기업 ‘탑런토탈솔루션’이 구미 본사 내 생산기술센터를 개소했다고 7일 밝혔다. 이를 통해 미래 제조 기술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생산기술센터는 구미 본사 내 기존 강당으로 이용하던 공간을 리모델링을 해 회사의 P-OLED, 전장 디스플레이 부품 제작 역량을 총집결한 연구개발 산실로 육성할 계획이다. 센터 내 주요 설비는 모바일 부품 자동 조립기를 비롯한 자동차 ASS’Y 자동 설비, 프론트 링 후압입 설비, 합지·타발 설비가 설치됐으며 추후 소재 시험 TEST 라인도 추가적으로 구축할 방침이다.


이번에 개소한 생산기술센터는 선행 생산과 양산 생산 기술 연구 분야를 구분해 전문 인력을 배치했다. 선행 생산기술을 담당하는 공정기술팀은 전문 인력 10명을 배치해 공정 및 라인 설계뿐만 아니라, 자체 장비 제작을 진행할 예정이다. 양산 생산 기술을 담당하는 설비기술팀은 건축 및 Lay-Out 설계뿐만 아니라 설비 구축, 배치, 안정화에 나설 계획으로 탑런토탈솔루션은 효율적인 조직 구성을 통해 제조·설비 기술력 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두 번째로 탑런토탈솔루션은 3개년 운영 계획을 수립해 체계적으로 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개소 직후 설치된 설비를 통해 시 생산 라인 구축 및 체계화를 진행함과 동시에 태양광, ESS(에너지 저장 시스템Energy Storage System) 등 ESG에 부합하는 에너지 설비 개선에도 나설 방침이다.

박영근 탑런토탈솔루션 대표는 “이번 생산기술센터 개소를 통해 미래 제조 기술력 확보의 초석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회사는 단계별 인프라 투자를 아끼지 않고 독보적인 제품 제조 기술력 확보 및 장비 개발을 통해 글로벌 소부장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hyk@seadaily.com


김혜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