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이피션시(대표 박소현, 한유진)는 지난 10월 30일, 구글의 상위 프리미어 파트너 기업들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즈 2023에서 ‘우수 업무 환경’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 73개 국가에서 시행되는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즈는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사의 성과에 크게 기여한 기업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애드이피션시는 이번 수상으로 인재 육성과 탁월한 업무 환경, 다양성, 형평성, 포용성의 문화적 측면에서 글로벌 스탠더드에 적합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애드이피션시는 ‘상호 신뢰와 동반 성장’을 모토로 동종 업계에서도 화제가 될 만큼 ‘인재 중심 경영’을 펼쳐 왔다. 애드이피션시는 교육, 훈련, 복지, 문화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세심한 배려와 적극적인 지원을 통하여 인재가 행복한 기업, 중소벤처기업부 선정 「인재육성형 중소기업」으로 지정되었다. 또한 애드이피션시는 2020년 중소벤처기업부 선정 「여성기업인증」, 2020년 여성가족부장관 선정 「가정친화인증기업」이기도 하다.
애드이피션시는 입사 후 2주간 퍼포먼스광고 기초 교육, 경력자들을 위한 엑셀심화 PPT교육, 비즈니스회화, 구글/유튜브/앱/검색 챔프 프로그램, 애피칼럼니스트/애피 인플루언서 제도, 매체 심화 과정 교육, 마케팅 관련 도서 및 업무 역량 개발을 위한 유료 교육 상시 지원, 과장급 이상 인사고과 우수자 대상 대학원 지원, 글로벌 서밋 참여(ADWeek, ADTech 외), 심리상담 및 명상, 밑미(meet me) 리추얼 프로그램 등 EAP(Employee Assistant Program) 등 인재 성장을 위한 교육 제도를 적극 운영하고 있다.
애드이피션시는 복지 면에서 업계 최상위권을 제공하고 있다. 애드이피션시는 근속 근무자 단계별 해외 여행 기회 제공, 연차 별 추가 휴가 및 휴가비 지원, IT바우처 및 통신비 지원, 건강 검진 및 체력 단련비 제공을 기본으로 주 2회 재택근무 운영, 매월 1회 언플러그데이(4시 퇴근 또는 11시 출근), 브런치데이(매월 2주 차 금요일 점심, 매월 월급 지급일 점심시간 2시간 운영), 패밀리데이(매년 5월, 가족 외식비 10만 원 지급) 등 다양한 복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애피 워케이션은 반응이 폭발적이다. 팀원들이 함께 휴가지에서 근무하는 애피 워케이션은 일을 놓지 않으면서도 구성원들의 활력을 충전하는 제도로 회사에서 숙박비를 지원해 준다. 애피 워케이션으로 국내 호텔뿐 만 아니라 두바이, 태국 등 해외에서 근무하는 사례가 있을 만큼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다.
한편 애드이피션시의 직원들은 ‘팀 빌딩’에 높은 점수를 주고 있다. 업무 효율성을 좌우하는 유기적인 팀워크를 만들기 위하여 조기 퇴근 후 겅호데이(Gung Ho!), 팀 회식비, 동호회비 지원, 시너지데이 프로그램, 애피프렌즈, 멘티멘토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구성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애피하모니 위원회와 누구든지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회사를 더 발전시킬 수 있는 1달러 아이디어박스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애드이피션시는 다양한 NGO단체, 사회적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정기적인 후원과 기부활동으로 사회 공헌 및 책임에도 지속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소비자의 니즈와 상호작용이 중요한 디지털 광고 시대, 인재들의 희망과 상호 커뮤니케이션으로 ‘인재 중심 경영’을 실행하는 애드이피션시가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