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2023 부동산학 전공 부동산 Week 개최

산학협력을 통한 부동산시장 변화에 대응

사진 설명. 2023년 부동산학전공 ‘부동산Week’ 행사 진행(안)사진 설명. 2023년 부동산학전공 ‘부동산Week’ 행사 진행(안)



최근 정부의 연이의 정책발표에도 불구하고, 위축되어가는 부동산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산학협력을 통한 돌파구를 찾는 방안이 다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는 단순한 학술적 접근에서 벗어나 각 전문가들의 의견과 조언을 통한 전공자들의 실무를 체험하고, 기존의 패러다임의 변화를 계획하는 등. 보다 폭넓은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이러한 행사를 기획한 강남대학교 부동산건설학부 이제우 교수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읽고, 발 빠른 시장 대응을 위하여 젊은 인력 양상을 앞세워 혁신적인 변화를 실현해 나가야 하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육성을 목표로 학위 및 교육지원에 집중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또한 학술세미나를 진행한고 있는 이다빈 학회장은 ‘학부초기부터 학술적인 접근 뿐만 아니라 다각적인 분야의 전문가와의 소통을 통한 실무적인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는 기반이 될 수 있기에 지속적으로 더욱더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했다.

이러한 행보에 맞춰 이번 행사는 11월6~9일까지 3일간 투미부동산컨설팅 김제경소장, 테라감정평가사 이현표 대표, 부동산 R114 빅테이터연구소 이태용 박사 등 다양한 전문가를 초정하여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며, 부동산 학술제 행사는 11월 10일 ‘강남 피에스타 웨딩홀’에서 진행된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