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이노비즈협회, 이노비즈기업 ESG 1社 1전문가 양성 지원

중소기업정책개발원과 업무협약 체결

임병훈(오른쪽) 이노비즈협회장과 나도성 중소기업정책개발원 이사장이 20일 경기도 판교 이노비즈협회에서 ‘이노비즈기업의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사진 제공=이노비즈협회임병훈(오른쪽) 이노비즈협회장과 나도성 중소기업정책개발원 이사장이 20일 경기도 판교 이노비즈협회에서 ‘이노비즈기업의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사진 제공=이노비즈협회





이노비즈협회가 20일 경기도 판교 협회 회의실에서 중소기업정책개발원과 ‘이노비즈기업의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정책개발원은 2019년 12월 중소벤처기업부의 허가를 받아 설립된 비영리 서비스 기관으로 중소기업 중심 현장 밀착형 정책 개발을 맡고 있다.

관련기사



이번 업무협약은 이노비즈 기업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력 분야로는 △이노비즈기업 ESG경영 세미나 공동 개최 △공급망 ESG실사·평가 대응을 위한 사내전문가 양성 과정 공동 기획 △이노비즈기업 ESG 리스크 대응 진단평가 및 전략 수립방안 마련 지원 등을 담았다. 향후 양 기관은 이노비즈기업 ESG 1사 1사내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연수 및 컨설팅을 함께 지원하고 이노비즈기업 ESG대응을 위한 정책개발 연구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임병훈 이노비즈협회장은 “정책개발원은 각 분야의 검증된 전문가들이 모인 중소기업 전용 싱크탱크 조직”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대상 맞춤형 지원정책의 공동개발 및 확산에 적극 협력에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기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