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자녀 교육 ‘엄지척’ 아파트,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 분양 예정

자녀 안전, 교육 등 최우선으로 고려한 설계와 커뮤니티 구성한 점 돋보여

도보 학세권에 학원가 이동 편리한 입지도 갖춰… 12월 분양 예정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 투시도'서산 센트럴 아이파크' 투시도



올해(1~9월 기준) 3040세대의 아파트 매수세가 급증하면서, 이들을 위해 자녀 교육에 특화된 아파트의 공급도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한국부동산원의 ‘월별 매입자연령별’ 통계에 따르면, 올해(1~9월 기준) 전국에서 아파트를 매매한 3040세대는 총 16만7,778명으로 전년 동기간(22년 1~9월) 10만1,247명 대비 65.71% 증가하며, 큰 손으로 등극한 상황이다.

상황이 이렇게 되자, 최근 부동산 시장에 모습을 드러내는 아파트 역시 어린 자녀를 거느린 3040세대에 초점을 맞춰 교육 관련 설계가 집약된 모습을 띄고 있다.

과거 공급된 단지는 자녀 교육을 위한 시설이라면 으레 어린이 놀이터에 국한됐었지만, 최근에는 어린이 놀이터에 더해 실내 놀이터, 어린이집, 키즈카페, 독서실 등이 신설되는가 하면 차량 드롭오프존, 맘스스테이션 등도 적용되는 단지가 등장하고 있는 추세다.

여기에 입지여건까지 차별화 돼 있다면, 구매욕을 자극시키기에 충분하다. 단지에서 도보로 학교를 다닐 수 있는 것은 물론 도서관, 학원가까지 갈 수 있다면, 자녀 교육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는 동시에 안전까지 확보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기 때문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자녀 교육과 관련된 커뮤니티와 입지의 확충 유무가 교육의 우위를 결정짓는 필수불가결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특화된 커뮤니티와 입지를 갖춘 신규 분양 단지라면 3040세대의 높은 선호도를 받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HDC현대산업개발이 충남 서산시 석림동 일원에서 자녀 교육에 최적화된 설계와 입지여건을 갖춘 단지인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의 분양 소식을 알려 눈길을 끈다.

관련기사



12월 분양 예정인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는 충남 서산시 석림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4개동, 전용면적 84~116㎡, 총 410세대로 지어지는 아파트다.

이 단지는 서산시의 첫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이자, 지역 내 최고층으로 공급되는 만큼 흠잡을 것 없는 자녀 교육 환경을 자랑한다.

주거 동과 근린생활시설을 분리해 한층 조용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썼고, 근린생활시설 주차장을 제외하고 전체 주차장을 지하화해 지상은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하면서, 자녀들이 맘놓고 단지 곳곳을 오갈 수 있도록 했다. 단지 내에서도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리도록 약 1,070㎡ 규모의 중앙광장이 마련될 계획이다. 또 커뮤니티 시설에는 독서실, 북카페, 어린이집 등도 도입돼 자녀들이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는 서산시 내에서도 독보적인 학세권 입지를 갖춘 점도 돋보인다. 도보 거리에는 서산석림초와 서산석림중, 서산여중, 서산여고, 서산중앙고 등 초, 중, 고교가 모두 위치해 있다. 석림동 학원가와 인접해 있으며, 예천동 학원가로도 이동이 용이하다. 향후 서산중앙도서관(예정) 조성으로 교육여건 향상도 기대해 볼 수 있다.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점도 눈에 띈다. 이 단지는 충청남도 서산의료원 및 서산중앙병원을 비롯해 서산시청, 서산시청2청사, 서산공용버스터미널 등 생활 편의시설 이용도 가능하다. 또 롯데시네마, CGV, 서산먹거리골 등 문화시설과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이용이 수월하다. 석림천, 석림근린공원, 동문근린공원, 서산중앙호수공원 등도 가까워 쾌적한 자연환경을 편리하게 누릴 수도 있다.

교통환경도 훌륭하다. 석림동의 중심인 석림사거리와 맞닿아 있어 서산시의 핵심 교통망인 서해로, 중앙로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서산시 전 지역으로 수월한 이동이 가능하며 서해안고속도로 서산IC, 해미IC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단지를 둘러싼 국도 29호선과 77호선을 통해 HD현대오일뱅크, LG화학, 롯데케미칼, 한화토탈, KCC, 한국석유공사 등 60여 개의 기업이 입주한 국내 3대 석유화학단지 중 한곳인 대산석유화학단지로도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현대트랜시스, 현대위아, SK이노베이션, SK온 등이 입주한 서산오토밸리를 비롯해 뿌리산업 특화단지로 지정된 서산인더스밸리, 서산테크노밸리 등으로의 이동도 자유로운 여건까지 덤으로 갖췄다.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는 주택형 중 전용면적 101, 116㎡는 100% 추첨제가 적용돼 청약 가점이 낮은 수요자도 당첨을 노려볼 수 있다. 비규제지역에 공급되는 만큼 청약자격 요건이 까다롭지 않고 계약금 10% 완납 후에는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자세한 분양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관심고객등록 시에는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견본주택은 충남 서산시 예천동 서산중앙호수공원 임시공영주차장에 들어선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