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이 구역의 에르메스는 나야~” 리조트계 접수한 ‘반얀트리’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은 리아스식 해안의 아름다움을 담았다/이미지=리아스풀반얀트리 해운대 부산은 리아스식 해안의 아름다움을 담았다/이미지=리아스풀



‘명품’에도 급이 있다.

프랑스 명품 브랜드인 ‘에르메스’가 여전히 명품 중의 명품으로 꼽히는 이유는 모든 가방을 처음부터 끝까지 에르메스의 장인들이 제작하며, 이 가방을 구매할 수 있는 고객도 까다롭게 선정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명품 위의 명품 에르메스는 최근 3억원 이상은 사야 VIP가 될 수 있을 정도라니 모두가 인정하는 명품 중의 명품을 꼽는다면 ‘에르메스’를 선택하는 데 주저하지 않을 것이다.

즉 아무리 돈이 많다고 해서 누구나 에르메스 가방을 가질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이러한 브랜드 철학이 곧 희소성으로 또 브랜드의 가치로 이어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 명품 중의 명품을 상징하는 단어는 ‘OO계의 에르메스’라는 표현으로 압축되기도 한다.

‘한 번도 안 온 사람은 있어도, 한 번 온 사람은 없는 반얀트리’

리조트계의 에르메스를 꼽는다면 “반얀트리를 한 번도 방문하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방문한 사람은 없을 것이다”라고 방문한 이들이 입을 모을 정도로 ‘반얀트리’에는 최고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최상위 럭셔리 리조트로 알려져 있다.

‘반얀트리’는 수천 년 동안 지친 여행자들을 위한 신성한 쉼터가 되어 준 반얀 나무를 상징으로 1994년 설립됐다. 반얀트리 호텔&리조트 그룹에서도 최상위 포지션의 럭셔리 브랜드다운 안목과 브랜드 기준에 따라 전 세계 비경을 가진 곳곳에 그 반얀트리 뿌리를 내리고 있으며, 지역과 자연 그리고 사람과 공존하는 브랜드로 철학과 가치를 나타내고 있는 최상급 명품 브랜드로 꼽힌다.

‘반얀트리’는 세계 곳곳의 영감을 불러 일으키는 경이로운 풍경과 현지의 분위기를 살린 곳에 여행의 낭만을 극대화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진정한 휴식이 있는 안식처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오늘날 전 세계 22개 국가에서 48개 호텔·리조트와 64개 스파를 운영하고 있다.

‘부산 오시리아에 리아스식 해안의 아름다움을 담다’


트립닷컵이 주관한 2023 인기 급부상 여행지상에서 오스트리아 빈과 함께 ‘글로벌 톱2 도시’에 이름을 올린 부산. 그 중에서도 휴양을 중심으로 레저, 쇼핑 등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된 동부산 최고의 관광단지 오시리아의 중심 위치에 바다와 한걸음이면 닿을 거리에서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휴식의 경험을 누리게 될 전망이다.

관련기사



곧 리조트계의 에르메스인 ‘반얀트리’를 국내에서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부산 오시리아에 조성 중인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에 기대감으로 시선을 모으는 이유다.

여기에 기대를 모으는 또 다른 이유가 있다. 바로 ‘뱐얀트리 해운대 부산’이 반얀트리 호텔&리조트에서 직접 운영 및 경영을 총괄하는 한국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반얀트리의 해양 럭셔리 휴양시설이라는 점이다.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은 지하 3층~지상 12층, 3개 동, 179실과 바다와 인접한 전면부에 별장형 단독 16실 등 총 195실의 객실로 구성될 예정이다.

모든 객실은 아름다운 바다 조망과 단독 테라스에 프라이빗 풀이 갖춰져 있어 독립된 공간에서 진정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독립된 공간의 프라이빗 풀에서 부산의 아름다운 바다와 밤하늘의 별빛, 푸르른 파도 소리까지 어우러지는 경험을 하게 된다면 본질적인 휴식이란 무엇인지 새삼 체감할 수 있다.

또한 반얀트리를 대표하는 풍부하고 세련된 시그니처 태국 레스토랑 샤프론과 하늘을 내려다보며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해 줄 인터내셔널 레스토랑 버티고, 루프탑의 몽환적인 아름다움을 담은 문바 등 최고급 다이닝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리아스식 해안의 아름다움을 담은 독특한 디자인의 리아스풀을 비롯해 사우나&인도어 스위밍풀, 야외 스카이풀, 완벽한 휴식을 선사할 반얀트리 스파 등 기존 호텔&리조트와 차별화된 하이엔드급 부대시설이 들어서는 만큼 모든 숨겨진 공간들이 매순간 기대감을 자아낸다.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에서는 웰니스 여행을 즐길 수 있다/이미지=반얀트리 랑코반얀트리 해운대 부산에서는 웰니스 여행을 즐길 수 있다/이미지=반얀트리 랑코


이와 함께 반얀트리 랑코(베트남)·쿠알라룸푸르(말레이시아)·안지(중국) 등에서 운영하는 웰빙 생츄어리(Wellbeing Sancturary)를 만날 수 있어 웰니스 여행도 충분히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한편,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은 연말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바로 해외 및 골프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 글로벌 반얀트리의 네트워크 이용과 VIP 멤버십 혜택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반얀트리 해외 숙박권을 증정하는 것.

11~12월 부산과 서울 아너스 라운지에 방문하고 상담을 받은 모든 고객이 참여 대상이며, 추첨을 통해 전세계 32개국 109개의 글로벌 럭셔리 리조트의 무료 숙박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아너스 라운지는 부산과 서울 2곳에 조성되어 있다. 각각 부산 해운대구 팔레드시즈(해운대 해수욕장 인근)와 서울 강남구 청하빌딩(청담동 명품거리 인근)에 위치하며,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방문 상담 신청을 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