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이 지난 18일 역삼동 센터필드에 위치한 AWS(아마존웹서비스)에서 ‘제2회 체더스 부트캠프’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체더스 부트캠프’는 초·중·고등학교 교사 대상의 국어·영어·수학 인공지능(AI) 코스웨어 전문가 양성 과정이다. 지난 8월 테크빌교육이 진행한 터치(T.O.U.C.H) 교사단 양성 연수의 강사진을 다수 투입해 수업 중심의 하루 코스로 재구성했다. 실습은 주로 체더스에 입점한 에듀테크 제품을 활용해 진행됐다.
체더스(체인지더클래스)는 테크빌교육이 운영하는 ‘에듀테크 활용 플랫폼’으로, △매쓰홀릭 △리딩앤 △호두잉글리시 △웨이메이커 등 학교 수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30여개의 에듀테크 제품이 입점해 있다.
1차 캠프의 성공적 개최에 힘 입어 진행된 2차 캠프에는 초·중·고 교사 70명이 참석했다. 교육 기업 관계자까지 포함하면 참석자는 100명에 이른다. 본 캠프는 하루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공통 과정으로 라포라포(QR코드 기반 게임활동)를 활용해 캠프 참여 교사들과 실내 체육 실습을 진행했다.
또 티처몰 AI 스마트장바구니를 활용한 예산 소진 방법과 행정 처리를 쉽고 편하게 하는 비법 전수 강의가 진행됐다. 이후 현직 교사가 직접 체더스에 입점 한 매쓰홀릭(수학), 리딩앤(영어), 자작자작(국어), 메타퀘스트(메타버스), 라포라포(실내 체육)를 활용한 과목별 수업 사례를 소개하고 캠프 참여 교사들과 실습을 진행했다. 저녁에는 비공식 행사로 교사 및 에듀테크 기업 관계자들 간의 네트워킹 시간이 이뤄졌다.
체더스 캠프에 참여한 교사들은 체더쌤(Chathess Teacher)으로서도 활동하게 된다. 지난 1회 캠프에 참가했던 일부 교사는 2회 캠프에 운영위원으로 참여 했다. 앞으로 ‘체더쌤’은 체더스의 교사 서포터즈로서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교사모임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테크빌교육은 본 캠프에 참여한 교사에게 2개월간의 체더스 무료체험 계정을 제공해 소속 학교에서 담당 학급을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관련 수업 자료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창훈 테크빌교육 에듀커머스부문 대표는 “공교육의 디지털화가 성공적으로 이뤄지기 위해서는 교사의 디지털 역량 강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 ‘체더스 부트캠프’를 통해 교사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내년 1월 제3회 체더스 부트캠프를 개최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