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문경시, 올해의 SNS페이스북부문 종합대상


경북 문경시는 제9회 2023 올해의 SNS 페이스북 부문에서 종합대상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 문경시는 지난 4년동안 블로그 부문 최우수상에 이어, 페이스북 채널 종합대상을 포함해 유튜브 채널 기초지자체 부문 대상, 인스타그램 채널 기초지자체 시(市)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1만 8000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문경시청 페이스북은 평소 각종 시정 소식을 알리는 카드뉴스를 제공해 시민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왔다. 또 문경의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이미지와 영상으로 제공해 타지역 관광객들도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문경시청TV 유튜브는 문경사과축제와 문경약돌한우축제 등 다양한 홍보영상과 이벤트를 통해 문경의 사과와 한우축제를 널리 알려왔다. 또 문경의 특산물인 오미자를 활용한 음식을 소개하는 콘텐츠도 많은 조회 수를 기록했다.

관련기사



문경시 인스타그램도 올해에만 팔로워 1000명이 늘어났다.

지난여름 발생한 수해 피해와 복구 관련 콘텐츠는 좋아요 600개 이상 받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의 댓글을 확인할 수 있었다.

문경시 관계자는 “온라인 소통이 더욱 강화되고 중요해진 만큼 앞으로도 SNS 흐름에 따른 다양한 홍보 플랫폼을 활용해 시민들과 살아있는 소통행정을 이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경=이현종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