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주택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 오늘 특별공급 청약 접수 [집슐랭]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 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 제공‘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 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HDC현대산업개발은 4일 한국부동산 청약홈에서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의 특별공급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단지는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330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 동, 전용면적 84~116㎡, 총 946세대 규모의 아파트로 지어진다. 이 중 특별공급 배정 물량은 총 237가구로 △기관추천 50가구 △다자녀 가구 94가구 △신혼부부 45가구 △노부모 부양 26가구△ △생애최초 22가구로 구성된다. 특별공급 청약 이후 다음날 진행되는 1순위, 2순위에도 청약을 신청할 수 있으며, 특별공급 당첨자로 선정될 경우에는 먼저 청약을 접수한 특별공급 주택이 당첨으로 인정한다. 비규제지역인 청주시에 공급되는 만큼 규제로부터 자유롭고, 계약금 10% 완납 후에는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당첨자는 12일에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26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강서동에 마련됐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 및 일조권을 극대화했다.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도록 100%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됐다. 중앙부에는 중앙광장, 테마가든, 놀이터 등 주요 테마공간이 조성되며 운동과 휴게공간도 조성된다. 근린생활시설 전면부에는 생태연못이 만들어질 예정이며 단지를 순환하는 산책로도 계획돼 있다. 주차공간은 가구당 1.7대다. 피트니스센터,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등 편의시설과 다양한 여가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함께 마련된다.

관련기사



이 밖에 비접촉식 출입 시스템인 ‘안면인식 스마트 원패스’와 빈공간 알림부터 주차 위치 확인까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스마트 주차장 솔루션’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입주민의 기호에 따라 세대 내 조명 분위기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스마트 LED 감성조명’과 ‘HDC 스마트 공기 질 관리 서비스’ 등 다양한 스마트 기술도 추가할 계획이다.



*‘집슐랭 연재’ 구독을 하시면 부동산 시장 및 재테크와 관련한 유익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전달받으실 수 있습니다.

김연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