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사천 우주항공 복합도시(예정) 개발 수혜,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 마감 임박

메이저 건설사의 오션뷰, 파크뷰 아파트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점할 수 있는 기회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 조감도'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 조감도



고금리, 고물가, 고분양가 삼중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건 속에서도 경남 사천시가 우주항공청(예정), 우주항공 복합도시(행정복합타운, 법안발의) 구축으로 획기적인 도약을 예고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항공우주산업 매출액의 약 60%는 사천시가 담당하고 있고 그 중에서도 핵심 기업은 경남 사천시에 입주해 있다. 현재 사천시에는 한국형 발사체인 누리호, 우리나라 최초의 달 궤도 탐사선인 다누리호 발사의 주역인 KAI(한국항공우주산업)를 비롯한 7개의 산업단지 및 6개의 농공단지가 조성돼 있다.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신도시 개념의 우주항공 복합도시(행정복합타운, 법안발의)는 경남도의 빠른 추진력을 바탕으로 조성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경남도는 우주항공산업을 토대로 도시가 발전한 프랑스 툴루즈 지역을 벤치마킹하여 우주항공 복합도시(행정복합타운, 법안발의)를 조성하고 사천시를 성장시켜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교통과 문화, 교육 등 도시의 전반적인 기능과 정주 여건을 강화해 우주항공청(예정)이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경남도는 우주항공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국제 경쟁력을 갖춘 복합도시(행정복합타운, 법안발의) 조성에도 힘쓴다. 우주산업의 핵심 기반 시설인 우주환경시험시설과 위성개발혁신센터를 구축하는 등 우주산업 클러스터를 만들어 민간 주도의 우주산업 생태계 조성도 꾀한다는 방침이다.

우주항공 복합도시(행정복합타운, 법안발의) 조성으로 사천시에 유입되는 인구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것이 기정사실화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사천시의 주민등록인구는 10만9,008명(올해 11월 기준)에 불과하다. 하지만, 현재 조성 중인 경남 항공국가산업단지(사천지구), 용당(항공 MRO) 일반산업단지, 기타 민간산업단지 등의 조성이 완료되면, 인구 수의 40% 격인 4만여명의 종사자가 유입 예정이다. 여기에 우주항공청(예정), 우주항공 복합도시(행정복합타운, 법안발의), 옛 SPP조선 부지 개발까지 차례로 모습을 드러내면, 사천시 유입 인구는 4만여명을 가뿐히 넘어서게 된다.



폭발적인 성장을 눈앞에 둔 만큼 메이저 건설사 DL건설이 시공하는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 역시 집중 조명을 받고 있다.

관련기사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는 경남 항공국가산업단지(사천지구)를 비롯해 종포일반산업단지, 사천제1·2일반산업단지, 사천외국인투자지역, 사천사남농공단지 그리고 KAI(한국항공우주산업) 등이 인접해 있는 입지의 아파트로 우주항공산업 인프라의 배후 주거단지로 손색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바다와 선진리성을 비롯해 수변공원도 가까이서 만끽할 수 있고 단지 주변 옛 SPP조선소 부지가 자율주행 모빌리티 제조 시설과 자율주행 체험장, 상용화 비행선박 제조 시설과 마리나, 해양레포츠 시설 등으로 조성될 예정인 호재까지 갖췄다.

여기에 사천권역에서도 고도제한구역에서 벗어나 오션뷰(바다조망, 일부세대)와 파크뷰(공원조망, 일부세대)가 가능한 최고 29층 높이로 단지가 설계됨에도 불구, 분양가는 3억원 초반대(전용면적 84㎡기준), 일부는 3억원 이하로도 책정돼 있어 내 집 마련 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우주항공청(예정) 특별법 통과를 앞둔 12월, 계약금 1천만원(계약잔금 대출 이자지원)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로얄 동호수의 물량이 빠른 속도로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다.

거주 지역, 청약통장 유무에 상관없이 원하는 동호수를 선택해 계약할 수 있고 향후 부득이하게 분양조건이 변경될 경우 같은 동, 주택형, 층수에 해당되는 계약자에게 동일한 조건을 적용하는 ‘계약조건 안심보장제’ 혜택도 제공된다.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는 사천시 용현면 선진리 1116, 1117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9개 동 규모로 건립된다. 전용면적 84㎡(2개 타입) 1,043세대와 사천시 내에서 보기 드문 전용면적 154㎡(1개 타입) 펜트하우스 4세대 등 총 1,047세대로 구성된다.

단지는 e편한세상만의 혁신설계인 C2하우스가 적용되며, 현관 대형 팬트리와 안방 발코니 확장 등 차별화된 공간이 구성된다. 단지 내에는 전체 면적 약 49%로 법정(15%) 대비 약 3배 이상 큰 중앙광장과 그린카페, 어린이놀이터, 휴게공간 등 다양한 조경 공간이 갖춰지고, 세대당 1.5대의 넉넉한 주차 대수가 확보된 100% 지하주차장도 조성된다.

국공립 어린이집(예정)과 초등학생 대상 돌봄센터(예정)를 제공하고, 사남초 운영 스쿨버스(사남초 운행 예정)를 통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교육환경도 갖춰질 전망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사천시외버스터미널 인근에 마련된 주택전시관에 방문하여 분양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