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웹어워드 코리아 2023’에서 공공의료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정보화진흥원 등이 후원한 이번 시상식은 올해 국내에서 제작·운영되는 웹사이트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사이트에 상을 수여한다.
일산병원은 홈페이지 내 HI(Hospital Identity)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아이덴티티를 극대화하고, 최신 트렌드에 맞게 UI를 설계해 원하는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방문자 중심의 UI(사용자환경)·UX(사용자경험)를 적용해 PC·태블릿·모바일 등 어떤 기기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을 노출하는 반응형 웹 페이지를 구축함으로써 사용자들의 가독성과 편의성을 높인 점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이밖에 병원 이용에 특화된 서비스를 한 곳으로 통합한 마이페이지 서비스 화면 구성으로 등록번호조회, 진료예약, 진료이력, 처방이력 등의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함으로서 편의성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다.
김성우 일산병원장은 “사용자 편의와 접근성, 개인 서비스를 강화를 홈페이지 개편에 중점을 두고 추진했다” 며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홈페이지를 운영해 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