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회용기 순환솔루션 제공기업 ㈜더그리트(대표 양우정)가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여 받았다.
㈜더그리트는 환경부가 개최한 ‘다회용기 재사용 활성화를 위한 성과 공유 및 정책설명회’에서 그간 다회용기 재사용 활성화를 본격적으로 이끈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수여 대상 기업으로 선정되어 환경부장관 명의의 표창을 받았다.
해당 설명회에는 약 100여명의 지자체 관계자와 관련 기업들이 자리해 성료됐으며, 다회용기 재사용 활성화를 위해 기여한 기업들에 환경부장관 표창수여도 함께 진행됐다.
수여 기업인 ㈜더그리트는 대기업, 공공기관, 축제 및 케이터링 서비스 등에 다회용기 순환 솔루션을 제공 운영해오고 있는 곳으로, 다회용기 제작부터 회수, 세척까지 다회용기 생애주기 전반을 다루며 다회용기 공급에 앞장서고 있다.
㈜더그리트가 제공한 다회용기는 지난해 12월 기준으로 약 2300만개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만큼 일회용기를 절감한 효과를 얻어 일회용기를 절감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더그리트 측에 따르면 절감한 양을 탄소배출 저감량으로 환산하면 1,508,570,000tonCO2를 줄인 셈이라 전하고 있다.
특히 현재 60곳 이상의 거래처에 다회용기를 제공하고 있는 등 다회용기 사용 문화 확산에 따른 일회용 폐기물 절감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으로도 알려져 있다.
양우정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많은 사람들이 쉽게 다회용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일회용 폐기물을 절감하고 더 나은 환경을 만드는데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표창은 ㈜더그리트와 함께 김포시, (재)행복커넥트가 수여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