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CES 2024에서 세계 최초의 투명 무선 OLED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를 공개했다.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24 행사장에서는 세계 최초 투명 무선 OLED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가 대중들과 처음으로 만났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 발표 장소에는 다른 어느 부스보다 많은 인파가 몰려 투명 TV에 대한 관심을 실감케 했다. 행사장 뒷배경에 밤 하늘이 투사되고 LG 시그니처 올레드 T의 투명한 스크린 위로 달이 뜨는 것을 연출해 제품의 투명함과 선명함을 자랑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투명 올레드와 무선 오디오·비디오(AV) 송·수신 기술을 더한 혁신 제품이다. TV 전원을 껐을 때 검은 TV 화면 대신 투명한 유리가 나타나기 때문에 개방감을 주고 주변 인테리어와도 조화를 이룬다. 이번 CES 2024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했다. 또한 디스플레이·화질처리·내장기술·콘텐츠&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도 상을 휩쓸었으며 연내 출시될 예정이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 공개 현장의 생생한 영상은 서경 마켓 시그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경제신문은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미디어 스타트업 더밀크와 국내 최대 규모인 25명의 공동 취재단을 꾸렸다. CES2024 전시장 곳곳을 누비며 현장을 알차게 전달하고 깊이 있는 분석을 전할 예정이다. 또한 현장의 생동감을 더욱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특별취재팀이 직접 촬영한 유튜브 영상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영상은 서울경제 공식 유튜브 채널 '서경 마켓 시그널'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