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신세계L&B, 제주에서 와인 인재 육성한다

제주대 관광경영학과 학생 대상

WSET 취득 도와 와인 인재 육성

2140만원 지원…응시기회 제공

신세계L&B 와인 인재 육성 프로그램 관계자 및 참가자들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신세계L&B신세계L&B 와인 인재 육성 프로그램 관계자 및 참가자들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신세계L&B






신세계L&B가 제주대학교 관광경영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국제 와인 전문가 자격증(WSET)’ 취득을 지원하는 와인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와인 교육 기관이 서울 및 수도권에 편중돼 관련 교육을 접하기 어려운 제주 지역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와인 전문 인재를 육성하는 데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관련기사



신세계L&B는 총 2140만원을 지원해 WSET 중급 과정 수료를 위한 수업과 시험 응시 기회를 제공한다. 소믈리에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거나 교내 와인 관련 강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제주대학교 관광경영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프로그램은 8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며, 국내 최초 WSET 공인 기관인 WSA 와인아카데미가 수업 및 시험 진행을 담당한다.

신세계L&B 관계자는 “제주도 내 와인 교육 활성화 및 전문 인재 양성에 중점을 두고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WSET는 세계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와인 전문가 과정인 만큼 제주대학교 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의 와인 관련 지식 습득과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L&B는 제주대학교 장학금 지원, 취약계층 아동 대상 주거 시설 지원, 용천수 및 습지 보호를 위한 기부금 기탁 등 제주 지역의 교육과 환경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박시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