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SEN]크리에이츠, ‘PGA 쇼’서 고도화 AI 기술 선봬…"캘러웨이 등 관심"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엔에이치스팩20호(391060)와 합병을 앞둔 크리에이츠는 미국 최대 골프 박람회 ‘2024 PGA 머천다이즈 쇼(이하 PGA 쇼)’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아이미니 라이트(EYEMINI LITE) △‘올인원(All in one)’을 중심으로 하는 최신 제품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존 제품군인 △‘아이엑소(EYEXO)’ △‘아이엑소2’ △‘아이미니(EYEMINI)’도 선보였다.


글로벌 기업 캘러웨이와 타이틀리스트의 핵심 경영진뿐 아니라 세계 롱드라이브 챔피언십 우승자 ‘마틴 보그마이어(Martin Borgmeier)’ 등 주요 셀럽들도 제품에 대해 호평을 이어갔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특히, ‘올리버 브루어(Oliver G. Brewer)’ 캘러웨이 최고경영자(CEO)는 AI를 기반으로 하는 크리에이츠의 제품 생태계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고 덧붙였다.


크리에이츠 관계자는 “이번 PGA 쇼에서 크리에이츠는 더욱 다양한 모델들과 AI 기반의 플랫폼 3종을 공개하며 업계 관계자뿐 아니라 인플루언서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았다”며 “AI 플랫폼 3종 △AI 트레이너 △그루브 △게임데이는 업계에 센세이션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크리에이츠는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혀 미국 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 점유율 상승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인 아이미니 라이트는 지난해 출시한 포터블 론치모니터 ‘아이미니’의 보급형 모델이다. 가격대별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시장 점유율 확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크리에이츠는 세계 최대 골프 시장인 미국을 중심으로 제품 매출의 60%가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다”며 “경쟁 기업과 달리 크리에이츠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매년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며 최근 몇 년간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크리에이츠는 아낌없는 투자와 대대적인 연구개발(R&D)을 진행하며 소비자 중심의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해 성장을 이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hyk@seadaily.com

김혜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