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에스텍시스템, HL만도 AJ대원과 순찰로봇 도입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자율주행 순찰로봇 공동 개발 및 운영을 위한 협약 체결

주, 야간 취약지역 수시 점검을 통한 고객 만족 제고

30일 최성호(왼쪽부터) HL만도 부사장, 김홍철 AJ대원 대표, 이재록 에스텍시스템 상무가 공동주택용 자율주행 순찰로봇 도입 및 운영에 관한 상호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에스텍시스템30일 최성호(왼쪽부터) HL만도 부사장, 김홍철 AJ대원 대표, 이재록 에스텍시스템 상무가 공동주택용 자율주행 순찰로봇 도입 및 운영에 관한 상호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에스텍시스템






종합안심솔루션 전문기업 에스텍시스템은 EV∙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HL만도’ 및 부동산 관리 서비스 전문 기업 ‘AJ대원’과 함께 ‘공동주택용 자율주행 순찰로봇’ 도입 및 운영에 관한 상호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관련기사



공동주택용 자율주행 순찰로봇은 보안상 사각지대를 비롯해 심야 시간대에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업무상 공백을 해소함으로써 고객 자산 보호와 치안 유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에스텍시스템 보안요원과의 상호 보완을 통해 프리미엄 단지에 걸맞는 입주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3개사는 이번 시범 운영을 통해 수집한 데이터와 각사의 전문 분야 노하우를 결합해 연내 서비스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 인공지능(AI) 로봇 경비 전문 인력 양성 및 교육 시스템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에스텍시스템은 자율주행 순찰로봇 도입을 통해 보안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에스텍시스템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인력 보안과 로봇 및 기계경비 산업 간 융합 전략을 지속적으로 모색하며, 건물관리 소프트웨어 및 로봇 시뮬레이터 활용 원격관리 세미나 참가 등 관련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밖에도, 공동주택 전용 통합 보안 플랫폼(출입통제, 방범관리알람, 외곽감시, 주차관제, CCTV모니터링 등)을 개발 중에 있으며 연내 개발 및 구축이 완료될 예정이다.


노현섭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