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자동차

인피니티, 신형 Q80에 ‘클립쉬’ 사운드 시스템 탑재

인피티니 신형 QX80에 '클립쉬' 사운드 채택

다채로운 스피커 및 호방한 감성으로 경쟁력

오디오 조합으로 브랜드 이미지에 시너지

인피니티, 클립쉬 사운드 시스템 채용인피니티, 클립쉬 사운드 시스템 채용



닛산(Nissan)의 프리미엄 브랜드, 인피니티(Infiniti)가 대형 3열 SUV인 ‘QX80’의 변화를 준비하며 ‘새로운 파트너’를 낙점했다.

인피니티의 설명에 따르면 신형 QX80에 브랜드의 새로운 감성을 더할 수 있는 ‘클립쉬(Klipsch)’의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한다. 이를 통해 브랜드의 새로운 감성을 강조, 시장에서의 특별함을 더할 계획이다.


클립쉬는 지난 1946년 설립된 미국의 오디오 브랜드로 특유의 호방하고 대담한 사운드로 많은 마니아를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다.

인피니티 QX80에 적용될 클립쉬 스피커 유닛인피니티 QX80에 적용될 클립쉬 스피커 유닛


인피니티 QX80에 탑재될 클립쉬 사운드 시스템은 클립쉬 레퍼런스 프리미어 오디오 시스템이라는 이름 아래 총 24개의 스피커가 배치되어 더욱 화려하고 풍부한 음향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클립쉬는 이미 램(RAM)의 일부 차량에 적용되어 시장 경쟁력을 집증했으며, QX80에서는 돌비 애트모스를 통해 더욱 입체적이고 현실적인 사운드로 ‘프리미엄 브랜드’의 가치를 과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인피니티는 데뷔를 앞둔 QX80에 대해 ‘인피니티의 새로운 르네상스를 이끌 3열 SUV’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제네시스 GV80에 적용된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 김학수 기자제네시스 GV80에 적용된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 김학수 기자


한편 최근 자동차 브랜드들은 '오디오 브랜드'의 조합 및 변화를 통해 브랜드의 새로운 활력을 더하고 있다.

실제 제네시스 브랜드는 브랜드 출범 이후 '렉시콘(Lexicon)' 사운드와 꾸준한 조합을 펼쳐왔으나 최근 뱅앤올룹슨(Bang & Olufsen)으로 전환, 더욱 대담하고 화려한 감성을 부여해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또한 그랜드 체로키와 그랜드 체로키 L 등으로 '프리미엄 SUV' 시장에 출사표를 낸 지프(Jeep)는 독특한 감성으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매킨토시(McIntosh) 사운드를 통해 특별한 존재감을 어필하고 있다.

서울경제 오토랩 김학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