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수원시, '중소기업 아리랑TV 방송 지원사업' 참여 업체 모집

홍보영상 전세계 송출

이재준 수원시장. 사진 제공 = 수원시이재준 수원시장. 사진 제공 = 수원시




경기 수원시는 ‘2024 중소기업 아리랑TV 방송 지원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다음달 13일까지 모집한다.

수원시가 전국에서 처음으로 시작한 이 사업은 시 지원으로 아리랑TV가 관내 12개 창업·중소업체의 TV방송용 홍보영상을 제작하고 홍보영상을 아리랑TV로 전 세계 106개국에 송출하는 것이다.



전문가가 참여해 업체의 제품 정보를 분석한 후 홍보영상 대본, 영문 내레이션을 만든다. 아리랑TV 제작팀이 업체를 방문해 제품 개발, 생산 현장 등을 촬영하고 편집해 영어로 홍보영상을 제작한 뒤 영상은 아리랑 TV로 방영한다. 아리랑TV 유튜브에서도 볼 수 있다.

관련기사



참가업체가 홍보영상을 수출 행사 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원본 파일을 제공한다.

수원시는 신청 업체들을 평가한 후 참여 업체를 선정한다. 홍보영상은 4월부터 8월까지 제작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수원시 기업일자리플랫폼 ‘공지사항’이나 시 홈페이지 ‘시정소식’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TV 홍보영상 제작·송출 지원 사업이 국외 판로 개척이 어려운 창업·중소업체가 수출 저변을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수원시 창업·중소업체가 많이 신청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손대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