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연 금속 천장재 제조기업 (주)젠픽스DMC(대표 권영철)의 ‘KS인증’ 벽천장용흡음재 (이하 'KS SDMC')가 흡음재 중 최초 KS인증으로 조달청 우수조달제품으로 지정됐다.
불연 금속 천장재 제조 유통기업 주식회사 젠픽스(대표 권영철)의 KS 1급 불연 흡음금속천장재(이하 'KS SDMC')가 금속 천장재 부문 중 최초로 조달청 우수조달제품으로 지정됐다.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등록돼 있는 KS SDMC가 조달청 우수 제품으로도 지정되면서 공공기관은 물론 일반 기업도 나라장터를 통해 도입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젠픽스의 KS 1급 불연 흠음금속천장재는 아연도금강판 면적 20% 이상 타공, 28,920개의 흡음공을 보유해 까다로운 KS 인증을 획득함은 물론, 재앙 수준의 대지진의 강도를 견딜 수 있는 내진 기능과 태풍 매미 이상의 강풍에도 견딜 수 있는 내풍압 기능, KS 규격 28,920개의 흡음공으로 높은 흡음 기능 또한 보유하고 있다.
특히, 최근 충남의 한 시장에서의 화재 확산 원인으로 지목된 불에 잘 타는 가연성 플라스틱 소재의 천장재에 비해 불에 연소되지 않는 수준의 불연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기술적으로 1,530도씨의 높은 용융점으로 화재 확산을 방지할 수 있다.
㈜젠픽스DMC 관계자는 “KS SDMC의 조달청 혁신제품과 우수조달제품 동시 지정은 금속 천장재 부문에 적용된 최초의 사례로 의미가 있다. 지금까지는 학교나 관공서, 공공기관에서 KS인증자재 및 불연자재를 사용하는 것이 법적으로 필수 의무였지만, 해당 조건을 모두 갖춘 천장재는 전무한 상황이었다. 그러나 KS SDMC가 조달청의 2가지 인증제도에 동시 지정됨으로써 학교나 관공서, 공공기관 관계자들의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중소벤처기업부 판로지원법 제 14조 3항을 보면 우수조달제품은 구매 시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으면 손실에 대한 책임을 면할 수 있는 법적 면책 특권이 부여된다는 법 조항에 따라 천장재로 KS SDMC를 사용함으로써, KS자재가 아닌 비인증 자재 사용으로 생기는 부실자재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고, 최근 진행 중인 천장재 교체 공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예상한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