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라이프

에어비앤비 커뮤니티 펀드, 굿네이버스에 1억 기금 전달

에어비앤비 서울 호스트 커뮤니티 리더들이 지난 28일 서울 영등포구 굿네이버스 회관에서 굿네이버스에 1억 원 상당(미화 7만5000달러)의 에어비앤비 커뮤니티 펀드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 제공=에어비앤비에어비앤비 서울 호스트 커뮤니티 리더들이 지난 28일 서울 영등포구 굿네이버스 회관에서 굿네이버스에 1억 원 상당(미화 7만5000달러)의 에어비앤비 커뮤니티 펀드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 제공=에어비앤비





에어비앤비는 에어비앤비 서울 호스트 커뮤니티 리더들이 지난 28일 서울 영등포구 굿네이버스 회관에서 굿네이버스에 1억 원 상당(미화 7만5000달러)의 에어비앤비 커뮤니티 펀드를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통해 서울 에어비앤비 호스트 커뮤니티는 굿네이버스 더네이버스클럽에 등재됐다. 더네이버스클럽은 연 1000만 원 이상 후원한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회원 모임이다.

관련기사



에어비앤비 커뮤니티 펀드의 지원 대상이 된 굿네이버스는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로 에어비앤비 서울 호스트 커뮤니티 리더들의 논의를 거쳐 선정됐다.

에어비앤비 커뮤니티 펀드는 기업의 성과를 이해 관계자들과 공유하겠다는 약속의 일환으로 2020년 개설됐다. 2030년까지 전 세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미화 1억 달러의 기금을 나눌 예정이다. 한국에서는 국내 에어비앤비 호스트들의 결정에 따라 지난 1월 굿네이버스와 재단법인 아름지기가 ‘2023 에어비앤비 커뮤니티 펀드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김지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