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각종 정비사업으로 탈바꿈될 신흥주거타운 선점 기회…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4월 분양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위치도'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위치도



노후 주택이 밀집한 금정구 구도심 일대가 신흥주거지역으로 재탄생 할 전망이다. 이에 현재 금정구 내에서 진행 중인 재개발·재건축 사업 중 진행 속도가 가장 빠른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에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부산 금정구 구도심 일대는 그 동안 신규 공급은 거의 이뤄지지 않아, 지은지 10년 이상 된 노후 주택으로 빼곡한 지역이다. 이에 더해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2014년 10월에 금정구 장전동에서 분양한 ‘래미안 장전’ 이후 국내 10대 건설사 브랜드 공급이 전무할 만큼 신규 브랜드 아파트가 희귀한 지역이기도 하다.

실제로 부동산R114랩스의 건축연도별 주택현황 자료를 살펴보면, 금정구 구도심 내 준공 10년 이상 주택은 3만8,684가구로 집계됐다. 금정구 내 아파트 4만 5,896가구중 약 84%를 차지하는 수치인데, 이는 부산광역시 내 10년 이상된 주택 비율(76%)을 훨씬 상회하는 수치다.

새 아파트 공급도 뜸했다. 부동산R114랩스 자료에 따르면, 금정구에서 2010년 이후 공급된 새 아파트는 1만4,534가구로 집계됐다. 연평균으로 따지면 약 1,000가구 수준에 불과한 공급량이다. 국내 10대 건설사가 공급한 단지도 2014년도에 공급한 ‘구서SK뷰 1,2단지’와 ‘래미안 장전’ 뿐이였다.

하지만 최근 금정구 내 다양한 도시정비사업이 추진되면서, 노후됐던 이 지역에도 변화의 바람이 감지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금정구 내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 단지들이 예정돼 있어 향후 이를 필두로 한 신흥주거타운이 형성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금정구 구도심은 현재 총 15개 구역에서 각종 재개발·재건축이 추진 중이며, 개발이 완료되면 약 1만 5,400여가구의 새 아파트가 들어설 계획이다. 재개발 정비사업이 진행 중인 부곡2 재개발, 서금사재정비촉진구역 재개발사업 같은 경우 GS건설, 포스코이앤씨, 현대건설, 롯데건설 등 국내 10대 건설사 아파트가 대거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남산1구역 재건축정비사업과 구서3 재건축정비사업에는 국내 10대 건설사인 DL이앤씨 브랜드 ‘e편한세상’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이며 구서5 재건축정비사업은 GS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향후 정비사업이 완료되면, 노후 주택이 밀집한 금정구 구도심이 고층 브랜드 아파트가 들어선 신흥주거타운으로 재탄생할 전망이다.

관련기사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노후 주택 비율이 높고 신규 브랜드 아파트 공급이 부족했던 부산 금정구가 다양한 재정비 사업을 통해 향후 부산을 대표하는 신흥 주거지로 변모할 예정이다”라며 “여기에 개발이 완료되면 노후화된 원도심을 대체해 주거 중심지로 부상하면서 추가적인 시세 차익을 수반하는 경우도 많아 저렴할 때 선점하려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클 것”이라고 전했다.

이렇다 보니 각종 정비사업으로 신흥주거타운을 형성할 예정인 부산광역시 금정구 남산동 일원에서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가 공급에 나선다고 전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곳은 금정구 내에서 진행 중인 정비사업 중 사업 진행 속도가 가장 빠른 곳이다.

이곳은 부산 남산1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된다. 지하 3층~지상 30층, 4개동, 총 415세대로 조성된다. 이 중 부산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고 희소성 있는 전용면적 59~99㎡, 123세대를 일반에 분양한다. 전용면적 별로는 ▲59㎡A 32세대 ▲59㎡B 9세대 ▲59㎡C 20세대 ▲84㎡A 6세대 ▲84㎡B 6세대 ▲84㎡C 46세대 ▲99㎡A 4세대로 구성된다.

이곳은 단지 바로 앞에 부산 지하철 1호선 두실역이 위치한다.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두실역을 통해 부산대역과 서면역, 부산역 등 주요 중심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두실역에서 3정거장이면 도착하는 노포역에는 부산종합버스터미널이 위치해 있다.

이마트 금정점을 비롯해 이미 잘 형성된 생활 인프라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남산중이 위치하며, 도보로 통학 가능한 남산초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 또 지역 내 명문학교로 꼽히는 부산과학고, 브니엘고, 브니엘여고, 부산외대 등도 가까이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뒤쪽으로는 동래베네스트 골프장이 있고, 단지 앞으로는 온천천자전거길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도 기대된다.

지역에서 보기드문 특화설계가 적용되는 점도 눈길을 끈다.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에는 금정구 최초로 e편한세상만의 기술·상품·디자인·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C2 하우스’ 혁신 설계가 적용되며, 실내 스크린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라운지 카페 등 고품격 커뮤니티시설도 배치될 예정이다.

금정구 신흥주거타운 선점의 기회로 꼽히는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는 4월 공개 예정이며, 주택전시관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범천동 일원에 마련된다.

한편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의 홈페이지에서는 관심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관심고객 등록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