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2024시즌 개막을 앞두고 새로운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포인트 제도를 발표했다.
5일 위메이드는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의 WEMIX 포인트 시스템을 단순화한다고 밝혔다.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은 위메이드가 지난해 SBS골프와 함께 선보인 KLPGA 투어의 새로운 골프 포인트 시스템이다. 위메이드는 KLPGA투어 참가 선수들이 대회에서 기록하는 성적을 기반으로 포인트를 지급하고 시즌 종료 후 누적 포인트 순위에 따라 WEMIX 상금을 지급한다. 상위 24명은 왕중왕전 ‘위믹스 챔피언십’ 대회 참가 자격도 받는다.
지난 2023시즌 포인트 제도는 △각 대회 최종 1위부터 10위까지 선수에게 부여하는 ‘대상 배점’ △본선 최종 라운드 ‘타수 배점’ △연속 상위 10위권 진입 또는 컷오프 시 보너스와 페널티를 주는 ‘추가 배점‘을 합산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올 시즌에는 각 대회 우승자에게 500포인트, 2위 이하선수들에게 분배표에 따라 차등으로 포인트가 지급된다. 메이저 대회의 경우 120%의 포인트가 주어진다. 상위 10명의 선수들은 ‘KLPGA 위메이드 대상 포인트’ 배점을 추가로 받는다. 본선 진출 선수 전원에게 최종 성적에 따른 ‘순위 배점’을 부여하고, 다소 복잡했던 타수 및 추가 배점을 덜어낸 것이 변경 사항의 핵심이다. 새로운 방식은 오는 7일 열리는 시즌 개막전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 오픈’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이날 지난해 11월 개최한 ‘위믹스 챔피언십 2023’의 다양한 기록들을 소개하는 라이트 페이퍼도 공개했다. 위믹스 챔피언십 2023은 세계 최초로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펼쳐진 골프 대회다. 위메이드는 대회 상금과 입장권, 식음료 이용, 갤러리 경품 등 대회 곳곳에 대체불가토큰(NFT) 기술을 접목했다. 라이트 페이퍼는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공식 웹사이트와 위믹스 나일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