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동향

집에서 '에어수비드' 요리… LG전자, 광파오븐 신제품 출시

10가지 조리기능

한 대로 이용 가능

LG전자의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 신제품. 사진제공=LG전자LG전자의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 신제품.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066570)는 10가지 조리 기능을 한 대의 제품으로 이용할 수 있는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관련기사



신제품은 최근 미식가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는 수비드(sous vide) 조리법을 누구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에어수비드' 기능을 탑재했다. 수비드는 음식을 일정 온도로 천천히 익혀 재료 본연의 수분을 유지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살려주는 조리법이다. 진공 포장된 식재료를 LG 광파오븐에 넣고 에어수비드 기능의 온도를 설정하면 오븐이 해당 온도의 공기를 일정하게 내보내 음식을 천천히 고루 익혀준다. 신규 기능인 에어수비드를 포함해 오븐, 그릴, 에어프라이, 전자레인지 등 10가지 조리 기능을 제품 한 대에 갖춰 주방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업(UP)가전 2.0 라인업으로, 구매 시점부터 사용하는 내내 고객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제품과 서비스가 맞춰진다. 좋아하는 요리 테마, 기피 식재료, 요리 난이도 등에 관한 LG 씽큐의 3단계 설문으로 자동 요리 레시피를 추천받고 다양한 요리 기능을 맞춤형으로 관리할 수 있다. LG전자와 제휴된 가정간편식의 바코드를 씽큐 애플리케이션 카메라로 인식하면 광파오븐이 자동으로 최적 조리법을 찾아주는 '인공지능쿡' 기능도 탑재했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집에서 다양한 요리를 더욱 편리하고 맛있게 즐기도록 디오스 광파오븐만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우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