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IOT 기반 폐식용유 수거함 "올수기" 전국 최초 서울 강남구 브라이튼N40 아파트 설치







내용 전국 최초로 설치되는 친환경 폐식용유 수거함 "올수기"가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 브라이튼N40 아파트 단지 내에 설치 되었다.

올수기는 IOT 기술을 기반으로 각 가정에서 발생되는 폐식용유를 올수기를 통해 배출 시, 배출된 폐식용유 Kg 당 금액을 환산하여 CU 편의점에서 사용 가능한 현 금성 포인트가 지급된다.


이러한 시스템은 환경 보호와 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데 기여하며, 동시에 입주민들이 직접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여 올수기로 배출하는 참여도가 높을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폐식용유 수 거함 '올수기'를 통해 분리배출 된 폐식용유는 전량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바이오디젤 원료로 재활 용되어 자원순환이 가능하다.

올수 관계자는 ‘올수기’를 통해 폐식용유를 분리배출하여 순환자원을 활용하고 ESG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정책을 실천하는 전국적인 모범사례로 선보일 수 있으며, 친환경 실천 우수아파트 선정에서도 가산점을 받을수 있다고 말한다.

현재 정부 지 자체 및 공공기관에서도 ESG정책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2050년 탄소 중립 및 시민들이 폐식용유를 적절하게 처리하고 재활용하는 인식을 높여 환경오염과 수질오염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서울 강남의 브라이튼N40아파트에서는 ESG경영을 실천하며 폐식용유 수거에도 주목하고 있다. 브라이튼N40아파트는 IOT기반 폐식용유 수거함을 전국 최초로 설치하여 이를 통해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경영을 추구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