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생활 속 도시숲, 직접 설계해 보세요

산림청, 제16회 대한민국 도시숲 설계공모대전 개최

포항 철길 도시숲. 사진제공=산림청포항 철길 도시숲. 사진제공=산림청




산림청은 도시숲 정책에 대한 관심과 도시숲 설계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도시숲 설계공모대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16번째를 맞는 도시숲 설계공모대전은 ‘시민과 함께 만들고 가꾸는 도시숲’이라는 주제로 도시숲 조성부터 관리까지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도시숲 설계대상지는 실제 도시숲 조성 예정지인 경남 하동, 전남 진도, 충북 청주 3개 지역이 지정됐다.

관련기사



참여대상은 산림, 조경, 건축, 도시계획, 디자인 등 관련분야 대학(원)생 및 일반인(순수 아마추어)이며 개인 또는 5인 이내 팀으로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 및 작품접수는 도시숲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진행되며 신청접수 기간은 1차 4월 22일부터 26일까지, 2차 6월 24일부터 28일까지 두 번으로 나눠 운영된다. 등록이 완료된 참가자들의 작품접수 기간은 7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5일간 이다.

1,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7개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며 최우수상 1팀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및 상금 500만원, 우수상 2팀 각 산림청장상 및 상금 300만 원, 장려상 2팀 각 산림청장상 및 상금 100만원, 입선 2팀 각 상금 50만 원 등 총 상금 1400만 원이 수여된다.

김주열 산림청 도시숲경관과장은 “좋은 아이디어와 뛰어난 역량을 가진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린다”며 “국민참여 기회를 더욱 확대해 도시숲 설계 전문가를 발굴하고 양성하는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