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밈코인 MOEW, 1만 5700% 수익률 기록

출처=셔터스톡출처=셔터스톡





코인베이스의 블록체인인 베이스에서 발행한 밈코인 ‘Donotfomoew(MOEW)’가 3일(현지시간) 1만 5700%의 수익을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코인텔레그래프가 인용한 블록체인 분석 회사인 룩온체인에 따르면 투자자는 4이더리움(ETH)으로 4억 9990만MOEW를 구매했다. 이후 탈중앙화 거래소(DEX)에 MOEW가 상장된 뒤 1시간도 지나지 않아 1억 1165만 MOEW를 99ETH(약 4억 4220만 9600원)에 매도했다.

비수탁형 지갑인 비트겟 월렛이 만든 MOEW는 고양이를 테마로 한 밈코인이다. 비트겟 월렛 측은 "재미를 위해 발행했. 밈의 힘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예상과 달리 DEX 상장 직후 MOEW의 가치는 시가총액 3100만 달러까지 급등했다. 비트겟 월렛 측이 밈코인 투자자들에게 "구매하지 말고, 포모(fear of missing out)에 빠지지도 말라"고 당부할 정도의 급등세였다. 포모는 상승장에서 낙오되는 것에 대한 두려움에 추격매수에 나서는 심리를 의미한다.

한편 솔라나와 코인베이스에서 발행된 밈코인들의 가치가 급등하고 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을 패러디한 솔라나 밈코인인 조 보덴(BODEN)은 시가총액이 2억 5000만 달러를 넘어섰다.


마주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