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일반

[속보]ABC 방송 "이스라엘, 이란에 미사일 공격"





미국 ABC뉴스는 18일(현지시간) 이스라엘 미사일이 이란의 한 기지를 타격했다고 미국 정부의 한 당국자의 발언을 인용해 보도했다. 이 당국자는 이번 공격으로 시리아와 이라크 기지도 타격을 받았는지는 확인하지 못했다고 전했다.



러시아 타스 통신은 이스라엘이 이란 내 목표물에 미사일 공격을 했다고 보도했다. 앞서 이란은 지난 13일 드론과 미사일 300여기를 동원해 이스라엘 본토를 공격했고 이에 이스라엘은 이란에 대한 보복을 천명하면서 전면전 우려가 고조됐다.

관련기사



이란의 국영방송사인 파스 뉴스는 현지 소식통을 인용해 이란 도시 이스파한 북서쪽에서 폭발음이 들렸다고 보도했다. 다만, 아직 폭발의 원인은 밝혀지지 않고 있다.

앞서 이란은 이스라엘이 공격할 경우 즉각 대응에 나서겠다는 입장을 재차 밝혔다. 호세인 아미르 압돌라히안 이란 외무장관은 이날 CNN과의 인터뷰에서 "이란의 군사적 대응은 이스라엘이 공격할 경우 '즉각적이고 최대한의 수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발언은 앞서 벤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지난 17일 "이란에 대한 대응은 주체적으로 결정할 것"이라고 발언한 뒤 나와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유엔 주재 이란 대표부의 아미르-압돌라히안 대변인은 "이스라엘 정권이 다시 한 번 중대한 실수를 저지르면 우리의 대응은 단호하고 그들에게 유감스러운 일이 될 것"이라며 "이스라엘 정권이 이전의 끔찍한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경고했다.

최성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