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정책·제도

광교 생활권 분양 활기…'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주목

최고 28층, 전용 84~98㎡ 285가구

스트레스 DSR 미적용, 직주근접 뛰어나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투시도.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투시도.




경기 남부 행정과 교통 중심지인 광교 생활권을 공유하는 수원 분양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이에 광교신도시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도 주목을 받고 있다.

HL 디앤아이한라가 시공하는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는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58-1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지하 1층 ~ 지상 최고 28층, 2개동 규모로 공동주택 전용 84 ~ 98㎡ 총 285가구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현재 분양 중인 이 단지는 광교신도시와 인접해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광교중앙역 중심 상권은 물론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 ∙ 롯데아울렛 광교점 ∙ 스타필드 수원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다. 이마트 광교점 및 롯데마트 광교점 등도 차량으로 10분 내외면 이동이 가능하다. 아주대학교병원 등 대형병원이 인근에 있고 수원지방법원 ∙ 수원고등법원 ∙ 수원지방검찰청 등 법조타운도 가까운 거리에 있다.

관련기사



직주근접도 뛰어나다. 광교테크노밸리는 물론 오는 2028년 들어설 ‘북수원테크노밸리’ 를 차량으로 10분 이내에 접근할 수 있다. 광교신도시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 를 비롯해 철도망 확충이 이어지고 있어 미래가치 기대도 크다.

이 단지는 수요자들의 자금마련 부담 완화를 위해 최근 분양 조건을 변경했다. 우선 분양가 중 계약금 비율을 당초 10%에서 5%로 낮췄다.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을 먼저 낸 후 나머지 계약금은 15일 이내에 납부할 수 있도록 했고, 60% 중도금의 대출 이자 중 4 · 5 · 6회차에 한해 무이자를 적용한다. 아울러 모든 계약자들이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계약조건 안심보장제를 실시해 기존 계약자에 대해서도 변경된 조건을 소급 적용했다.

분양가도 합리적이다. 최근 수원시에서는 전용 84㎡ 분양가가 10억원대인 신규 단지도 등장했는데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는 최저 6억 원 중반대부터 분양가가 책정됐다. 올 1월 입주자모집공고가 게시돼 ‘스트레스 DSR’ 규제도 적용되지 않아 대출 한도 축소에 대한 우려도 없다.

견본주택은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1017-5번지에서 운영 중이다. 입주는 2027년 2월 예정이다.

한동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