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1030 소비자, 화장품 구매할 때 ‘이 플랫폼’ 찾는다

화해, 화장품 구매 시 참고하는 플랫폼 1위 선정

이미지투데이이미지투데이




화해가 1030 소비자들이 화장품을 구매할 때 가장 많이 참고하는 뷰티 플랫폼으로 선정됐다.



화해의 운영사 버드뷰는 최근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기업 오픈서베이가 진행한 ‘1030 소비자들이 화장품 구매 시 가장 많이 참고하는 뷰티 어워드⋅랭킹’에서 1위로 뽑혔다고 10일 밝혔다.

관련기사



오픈서베이가 전국 1030 남녀 12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가운데 64.2%가 화장품 구매를 위해 화해의 어워드 및 랭킹을 참고한다고 답했다. 참고 이유를 묻는 질문(복수응답)에 대해 ‘사용자 후기가 잘 반영돼 있어서’라는 답이 61%로 1위를 기록했다. 이어 ‘화해를 신뢰해서’(55.8%), ‘세부 랭킹을 볼 수 있어서’(38.2%) ‘다양한 브랜드, 제품의 랭킹을 볼 수 있어서’(33%) 등이 뒤따랐다.

응답자들은 화해에서 상품 구매 시 참고하는 카테고리(복수응답)로 스킨케어(87%)를 꼽았다. 이외에도 클렌징(61%), 마스크⋅팩(41.3%), 베이스 메이크업 (33.8%) 등 제품을 구매할 때 화해의 랭킹을 확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화해 어워드 및 랭킹이 소비자들에게 신뢰받고 있다는 사실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화해의 주요 가치인 투명성, 공정성을 잘 지켜나가 건강한 업계 생태계를 만드는 데 꾸준히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설문조사 결과 이미지. 사진 제공=화해설문조사 결과 이미지. 사진 제공=화해


박정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