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특별한맛주식회사, ‘고맙당’으로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저당소스 부문 대상 수상




저당 장류 및 소스 브랜드 ‘고맙당’ 운영사인 장류 제조업체 특별한맛주식회사가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저당소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1965년부터 3대째 가업을 이어가고 있는 특별한맛주식회사는 당을 줄인 고추장, 쌈장, 불닭소스, 맛간장소스 등을 개발해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으로, 저당 고추장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를 보유한 기술력과 3대에 걸친 제품 개발력을 바탕으로 푸드케어 소스 ‘고맙당’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시킨 바 있다. 제품은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마켓컬리, 쿠팡, 그리팅몰 등 국내 프리미엄 온오프라인 시장에 입점해 판매 중이다.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수상 브랜드인 ‘고맙당’의 저당소스는 시중에 판매되는 장류의 단맛과 감칠맛을 내기 위해 주로 사용하는 설탕, 물엿, 밀가루 등을 넣지 않고 천연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첨가한 제품이다. 당류가 100g 당 1g으로 일반 장류의 10분의 1 수준. 단맛을 내는 주요 원료인 알룰로스는 포도, 무화과 등의 과일에서 유래한 단맛 성분을 갖고 있어 칼로리가 낮다는 것이 업체 설명이다.

관련기사



특히 ‘고맙당’ 고추장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국제인증기관 SUGARWISE에서 저설탕, 무가당, 설탕저감 인증을 받았으며 쌈장, 초고추장, 불닭소스, 맛간장 등 다양한 제품으로 확대해 소비자 선택의 폭도 넓혀가는 중이다.

특별한맛주식회사는 금번 수상에 앞서 건강한 식습관과 소비 트렌트에 주목해 한식의 기본 식재료인 장류를 베이스로 한 저당 고추장, 쌈장, 소스를 개발해 장류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으며 2월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받기도 했다.

특별한맛주식회사의 지현준 대표는 “3대에 걸친 장류 개발경험 및 한국장류협동조합,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 진흥원 등 전문기관의 지원이 더해져 신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중으로, 앞으로도 건강한 식품을 통해 신뢰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