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마인크래프트 출시 15년 이벤트…24~26일 고양 원마운트서 개최

마인크래프트 15주년 셀레브레이션 이벤트 국내 첫 개최

인플루언서 초청 및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마인크래프트 15주년 셀레브레이션 포스터. 사진 제공=고양컨벤션뷰로마인크래프트 15주년 셀레브레이션 포스터. 사진 제공=고양컨벤션뷰로




고양컨벤션뷰로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마인크래프트 15주년 셀레브레이션 이벤트를 국내 최초로 경기 고양시 원마운트 이벤트 광장에서 이달 24~26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09년 5월 처음 공개된 마인크래프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산하 모장 스튜디오의 샌드박스 비디오 게임으로, 전 세계 누적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마인크래프트는 무한히 펼쳐지는 3차원 세계에서 채집, 물품 제작, 건축, 토공 등의 활동을 자유롭게 하는 게임이다.

관련기사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마인크래프트 게임 출시 15주년을 맞아 셀레브레이션 이벤트를 고양시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지난 8일 고양컨벤션뷰로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벤트 현장에서는 게임 플레이어를 위한 미니게임, 포토존 기념촬영, 경품 추첨, 드로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25일에는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해 마인크래프트를 사랑하는 팬들과 축하 메시지를 나눌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혼잡을 막기 위해 참가자 사전 등록제를 시행한다. 참가등록은 무료이고, 모바일 웹사이트를 통해 하면 된다.

이상열 고양컨벤션뷰로 사무국장은 “마인크래프트 15주년 셀레브레이션 이벤트를 고양시에서 국내 최초로 유치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고양시가 국제회의뿐 아니라 글로벌 기업 이벤트 등 최적의 마이스(MICE)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양=이경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