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아지노모도셀리스트코리아, 인천 한부모가족회 ‘한가지’ 기부 진행

한부모가정 지원 및 인식 개선 위한 유산균 효소 기부







세포배양배지 개발 및 제조기업 아지노모도셀리스트코리아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인천 소재 한부모가족지원센터 (사)한부모가족회 ‘한가지’(윤명숙·장희정 공동대표)에 기부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아지노모도셀리스트코리아는 한부모 가정을 지원하고 이들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목표로 한부모가족 한가지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유산균 효소 제품 ‘빼소’를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이뤄지며 의미를 더했다.

한부모가족회 한가지는 한부모가정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난 2019년 설립된 사단법인으로 한부모가족과 한부모 아동 및 청소년의 자립과 성장, 나아가 권익보호와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및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아지노모도셀리스트코리아는 이번 기부를 통해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아지노모도셀리스트코리아는 인천 송도에 본사를 둔 글로벌 세포배양배지 전문기업이다. 한부모가족회 한가지 외에도 인천 연수구청, 중증장애인 시설 밝은마음 등에 유산균 효소 제품을 기부했으며, 인천 연수종합사회복지관에 스프를 기부하는 등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세포배양배지 개발 및 제조기업으로써의 활동도 활발하다. 아지노모도셀리스트코리아는 30여년 기술력을 토대로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바이오 의약품용 세포배양배지를 최초 국산화에 성공하면서 고성능 세포배양배지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아지노모도의 세포배양배지 브랜드 ‘셀리스트(CELLiST)’는 아미노산이 포함된 세포성장 속도와 단백질 생산 능력을 동시에 충족하는 동물세포배양배지 개발 및 제조, 배지 위탁 생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지노모도셀리스트코리아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지역민들을 위한 후원활동을 마련했다”며 “인천 소재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사회공헌 활동에 꾸준히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지노모도셀리스트코리아는 국내외 바이오 및 제약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KOREA PHARM & BIO 2024 및 BIO KOREA 2024 등 주요 산업 전시회에 참여함으로써 기업의 기술력과 혁신을 국내외에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