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DGB금융,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한다…'피움랩' 6기 출범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DGB피움랩'

맞춤형 성장컨설팅·투자연계·해외진출 지원

황병우(앞줄 오른쪽 세 번째) DGB금융그룹 회장이 23일 대구 북구 칠성동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열린 ‘DGB피움랩 6기 출범식’에서 14개 스타트업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DGB대구은행황병우(앞줄 오른쪽 세 번째) DGB금융그룹 회장이 23일 대구 북구 칠성동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열린 ‘DGB피움랩 6기 출범식’에서 14개 스타트업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DGB대구은행




DGB금융그룹이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DGB피움랩' 6기가 공식 출범했다고 29일 밝혔다.



피움랩(FIUM Lab)은 핀테크(Fintech)의 'F'와 혁신(Innovation)의 'I'를 합쳐 '핀테크 혁신을 꽃피운다'는 의미를 담았다.

관련기사



이번 6기에는 그룹과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혁신기술·서비스 분야 기업과 그룹 계열사별 집중 모집 영역으로 나눠 총 14개 업체가 참여한다. 우수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도모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트랙’에는 핀테크 업체 ‘픤디’, 부동산 권리분석서비스 제공업체 ‘플다’ 등 총 10개사가 선정됐다. 육성을 통해 미래 협업이 기대되는 업체로 성장시키는 ‘인큐베이터 트랙’에는 학원 관리 시스템 등을 제공하는 ‘스카이클래스’, 지식정보 관리 솔루션션 개발업체 ‘텍스트웨이’ 등 총 4개사가 선발됐다.

피움랩 6기 스타트업들은 DGB금융그룹과의 공동사업화와 업무 협력을 하게 된다. 또 각 기업별 규모와 현황에 맞는 맞춤형 성장 컨설팅 지원, 투자연계, 해외진출 지원 등 체계적인 지원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황병우 DGB금융그룹 회장은 "그룹이 도약하기 위해서는 유망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혁신 DNA를 그룹에 이식하는 피움랩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신서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