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SK쉴더스-직방, '홈 보안 사업 협력' 업무협약

장웅준 SK쉴더스 물리보안사업부장(부사장)과 정진우 직방 스마트홈사업부장이 지난 20일 SK쉴더스 삼성동 사옥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SK쉴더스장웅준 SK쉴더스 물리보안사업부장(부사장)과 정진우 직방 스마트홈사업부장이 지난 20일 SK쉴더스 삼성동 사옥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SK쉴더스





SK쉴더스는 직방과 홈 보안 사업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관련기사



양 사는 ADT캡스의 출동 보안 서비스와 직방의 스마트홈 솔루션을 융합한 ‘통합 주거 보안 상품’을 공동 개발해 올 하반기 선보일 계획이다. SK쉴더스는 인공지능(AI) CCTV를 통해 집 현관문 앞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캡스홈과 ADT캡스 보안전문가가 주택 유형별 맞춤형 보안 설계를 제공하는 캡스 가정용 무인경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 사는 사업 활성화를 위한 신규 고객도 공동 발굴한다. ADT캡스의 전국 지사와 직방의 총판 대리점 등 양사의 영업·마케팅 인프라를 활용해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SK쉴더스는 “직방이 새롭게 선보이는 스마트홈 솔루션과 ADT캡스의 출동경비 및 화재보험 서비스를 접목하는 등 주거 안전 강화를 위한 협업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하고 있다”면서 “자사의 물리보안 서비스와 직방의 스마트홈 상품을 결합하면 국내 홈네트워크 시장의 영향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윤지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