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스쿼드엑스, ‘넥스트커머스 2024’ 컨퍼런스 참가, AI TTV기반의 숏폼 솔루션 소개







스쿼드엑스가 7월 10일부터 11일까지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개최된 ‘넥스트커머스 2024’ 컨퍼런스에 참가했다.





스쿼드엑스(대표 권정식, 최영현)는 넥스트커머스 2024 컨퍼런스를 통해 AI TTV(Text To Video) 솔루션과 X-Feed 및 인플루언서 패키지를 소개했다. ‘넥스트커머스2024’는 이커머스 기업, 리테일 테크 기업, 마케팅 에이전시 등을 위한 컨퍼런스이다.


기업들은 이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숏폼 마케팅을 하는 추세이지만 투자비 대비 효율성을 감안할 때 기업들이 영상콘텐츠를 자체 생산하여 현실적으로 어려운 실정이다. 결국 보유한 콘텐츠 및 신규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다는 인식에 따라 스쿼드엑스는 AI기반 TTV솔루션을 출시했다.

관련기사



또한 함께 소개된 스쿼드엑스의 AI 숏폼 제작 솔루션은 롱폼 영상을 숏폼으로 쉽게 만들 수 있는 기능과 가로형 콘텐츠를 세로형 숏폼으로 만드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축약 기능은 많은 기업들이 보유하고 있는 롱폼 영상을 숏폼으로 자동 제작할 수 있어, 콘텐츠의 활용도가 높아진 최근 수요에 맞춰 기업들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AI TTV 솔루션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황재민 리더는 “커머스 분야 외 콘텐츠 산업 전반에 솔루션을 적용하여 발빠르게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