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커피전문점 브랜드 우지커피가 디자인 소셜벤처 기업인 민들레마음과 제휴를 맺고,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선보였다.
가을맞이 홍시, 배, 고구마, 호두를 활용한 콜라보 음료 및 디저트 8종을 선보이며, 11월까지 시즌 한정 메뉴로 판매될 예정이다.
신 메뉴는 음료 6종, 디저트 2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음료에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홍시 과육 100%를 담아 홍시 본연의 맛과 향을 가득 담은 △홍시듬뿍주스, 홍시 과육이 그대로 살아있는 디저트처럼 즐길 수 있는 △ 쫀득아이스홍시, 홍시와 식혜가 만나 가을의 맛과 향이 가득한 △홍시듬뿍식혜, 식혜에 묵직한 고구마가 더해져 달달하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달달고구마식혜, 배의 은은한 단맛에 청귤의 쌉싸름한 맛과 향이 더해져 가 을에 즐기기 좋은 △꿀배청귤슬러시, 배와 달콤한 벌꿀, 상큼한 레몬이 어우러져 깔끔하고 시원한 맛의 가을 블 렌딩티 △꿀배비타민티 가 있다.
베이커리에는 쫀득하고 부드러운 빵 피에 달콤 묵직한 고구마 생크림의 맛이 한 가득 퍼지는 △달달고구마크림 빵과 겹겹이 바삭함이 살아있는 페스트리 호두과자에 시나몬 슈거를 묻혀 달콤함까지 더한 우지커피만의 △바삭츄러스호두과자 가 있다.
한편 지난 7월 초에서 말까지 진행되었던 ‘가을 농작물 그리기’에서 수상한 꼬마 작가들이 그린 그림은 신 메 뉴 포스터에 활용되며, 추후 자사 SNS 콘텐츠 등 각종 홍보물에 사용될 예정이다.
우지커피 관계자는 “콜라보 상품 출시가 처음인 만큼 전례 없는 다양한 메뉴들을 출시했다.”라며, “콜라보 메뉴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환아와 가족분들을 위해 후원하여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 같다”라고 전했다. 이에 덧붙여 “오는 24일에는 민들레마음 콜라보 굿즈가 출시될 예정이며,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