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부산롯데호텔,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이동주(왼쪽) 부산롯데호텔 총지배인이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이사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서를 건네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부산롯데호텔이동주(왼쪽) 부산롯데호텔 총지배인이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이사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서를 건네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부산롯데호텔




부산롯데호텔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서를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ISO 45001’ 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안전·보건 분야 글로벌 표준 인증으로,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에 예방하는 시스템이다.

관련기사



호텔은 이번 ISO 45001 획득을 위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매뉴얼 재정립, 안전보건관리체제 강화 등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아차사고’ 신고제도를 상시 운영 중이며 노사합동 안전점검을 통해 현장 근로자 중심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호텔은 2017년도 식품안전경영시스템(ISO 22000) 획득을 시작으로 22년도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그리고 올해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까지 취득해 근로자와 이용객의 안전과 호텔의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꾸준한 노력한 점을 인정 받았다.

호텔 관계자는 “ISO 45001 인증을 통해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환경임을 증명했다”며 “앞으로도 보다 발전된 안전보건경영 시스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