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재테크

노후 준비에 적극 추천…미래에셋운용, ‘TIGER로 시작하는 ETF 연금투자 가이드북’ 발간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 가능







미래에셋자산운용이 투자자들이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연금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TIGER로 시작하는 상장지수펀드(ETF) 연금 투자 가이드북’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관련기사



이번 가이드북에서는 ‘TIGER의 연금 투자 아이디어’ 코너를 통해 연금 투자 시기별, 투자 자산별 연금 투자 아이디어를 만나볼 수 있다. ‘연금 성숙기’와 ‘연금 인출기’ 등 개인의 투자 시기에 따라 적합한 투자법을 제시하며, 해외주식형 ETF, 월 분배형 ETF 등 투자 자산을 구분해 투자 목표와 위험 성향에 맞는 최적의 연금 상품 선택을 지원한다. 아울러 채권혼합형 ETF를 활용해 연금 계좌에서 주식 투자 비중을 극대화하는 방법, 매월 중순에 배당하는 월 배당 ETF로 격주 배당 솔루션을 만드는 방법 등도 소개한다. 가이드북은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ETF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다.

홍준영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연금솔루션본부 본부장은 “연금 계좌 내 ETF 투자를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투자자들이 보다 높은 수익과 세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가이드북을 제작하게 됐다”며 “연금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는 시기에 연금 ETF가이드북을 활용해 퇴직연금을 더욱 효과적으로 운용하고 안정적인 노후 준비를 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