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자기주도학습 이끈다…아이스크림에듀, AI 교사 공개

김대겸 아이스크림에듀 사업전략본부장이 24일 서울 강남구 슈피겐홀에서 열린 ‘아이스크림에듀 AI 드림쌤 쇼케이스’에서 AI 활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아이스크림에듀김대겸 아이스크림에듀 사업전략본부장이 24일 서울 강남구 슈피겐홀에서 열린 ‘아이스크림에듀 AI 드림쌤 쇼케이스’에서 AI 활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에듀가 24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슈피겐홀에서 ‘아이스크림에듀 AI 드림쌤 쇼케이스’ 행사를 개최했다.



AI 드림쌤은 아이스크림에듀가 업계 최초로 개발한 교육 특화 sLLM(소형언어모델)을 비롯해 홈런에서 수집되는 일 1600만 건의 학습 분석 데이터, 영상 생성 기술 등을 기반으로 제작했다.

관련기사



AI 드림쌤은 학습 점검과 성취도 관리, 라포 형성 등 관리 및 감독의 영역을 담당한다. 기존 관리교사는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차원적인 학습전략 컨설팅과 학부모 상담에 집중할 수 있다.

이윤석 아이스크림에듀 대표는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AI 드림쌤이 대표적인 교육 특화 AI 서비스로 자리잡고, 아이 교육에 혁신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AI 드림쌤은 내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적용된 뒤 내년에는 중등 서비스로 확대할 예정이다.


박성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