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밸류업, 직접 설명해 드립니다” 거래소, 지역 상장법인 대상 간담회 개최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29일까지

코스피·코스닥 지역 기업 대상 진행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이달 24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마켓스퀘어에서 코리아 밸류업 지수의 구성 종목 및 선정 기준 등에 대해 발표하기 위해 단상으로 향하고 있다. 연합뉴스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이달 24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마켓스퀘어에서 코리아 밸류업 지수의 구성 종목 및 선정 기준 등에 대해 발표하기 위해 단상으로 향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국거래소가 코스피 및 코스닥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밸류업을 위한 찾아가는 상장법인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기업 공시책임자 등을 찾아가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에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29일까지 서울·경기·경북 등 전국 6개 지역에서 총 11회(코스피 6회, 코스닥 5회)에 거쳐 진행된다.

관련기사



간담회에서는 밸류업 프로그램 주요 내용 및 상장 기업 참여 현황, 코리아 밸류업 지수 및 ETF 상품 개발 현황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또 각 기업별 밸류업 공시 추진 현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해 상장법인이 밸류업 프로그램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목표다.

거래소 관계자는 “간담회를 통해 지역 기업들이 밸류업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정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