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카드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혁신금융 부문 금융위원장 표창 수상

이호성(왼쪽에서 세 번째) 하나카드 대표, 이복현(〃 네 번째) 금융감독원장, 김병환(〃 다섯 번째) 금융위원장 29일 FKI타워 컨퍼런스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하나카드이호성(왼쪽에서 세 번째) 하나카드 대표, 이복현(〃 네 번째) 금융감독원장, 김병환(〃 다섯 번째) 금융위원장 29일 FKI타워 컨퍼런스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하나카드




하나카드의 해외여행 특화 카드인 트래블로그가 제9회 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혁신금융 부문 금융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혁신적인 서비스로 해외여행 패러다임을 전환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30일 금융권에 따르면 전일 FKI타워 컨퍼런스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진행 된 기념식에는 금융위원장, 금융감독원장을 비롯한 금융기관 대표와 수상자 및 가족 등 약 500여 명이 참석했다.

관련기사



심사단은 트래블로그가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현금 없는 여행을 선도했다고 봤다. 또 3대 주요 혜택인 △무료환전(환율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면제 △해외 ATM 인출수수료 면제를 트래블 서비스 표준으로 정착시켜 합리적 소비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호응을 얻었다고 평가했다. 트래블로그는 지난 2022년 7월 출시 이후 25개월만에 서비스 가입자 수 600만 명을 돌파했고 누적 환전액은 2조 5000억 원을 넘어섰다.

혁신성과 편의성에서도 트래블로그가 호평을 받았다. 통화별 환전 한도 300만 원 확대, 외화 무료 송금 서비스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돼 시행하고 있다. 하나머니앱에서 신한, KB, 카카오 등 타행 계좌도 30초만에 트래블로그에 연결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했다.

최근에는 국내 5대 금융그룹 최초로 기존 마스터(MASTER), UPI에 더해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브랜드 VISA와 '트래블GO 체크카드'를 선보였다. 올해 말 대한민국 대표 빅테크 기업인 카카오페이와 신규 제휴카드 출시를 앞두고 있다.

박지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